Login • Instagram
instagram.com

이거 한 방으로 골목상권 진출? 국내 대표 식품기업 '대상'이 20여년 운영해온 '초록마을'을 매물로 내놨다. 빠르게 덩치를 키우고 싶은 마켓컬리, 이마트 에브리데이, 정육각, 바로고 등이 입찰에 참여할 예정. 이커머스 기업들이 초록마을을 탐내는 이유는 '오아시스 마켓'의 흑자 비결을 보면 알 수 있다. 오아시스 마켓은 1) 수요 조사 및 판매량 예측을 통해 발주 2) 생산자 직배송 상품들을 물류센터에 보관 3) 새벽 배송 물량은 온라인 구매자에 배송 4) 나머지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해 폐기율을 1% 이하로 유지하며 흑자구조를 만들었다. 오아시스 마켓 매장 수가 아직 100개도 안되니 매장수 470개에 친환경, 유기농 제품으로 오랫동안 브랜드 인지-신뢰를 쌓아온 초록마을이 매력적인 것. 편의점도 코시국 동안 담배, 과자, 간편식 팔던 곳에서 채소, 계란, 과일 등 장보기 채널로 영역을 확장해 작년 처음으로 마트 매출을 넘었다. #아마존은홀푸드인수후삽질중 #초록마을은애낳고자주감 ------------------------- 빈센트 ㅣ스타트업 잡학가 🎤 Career : 네이버에서 삽질의 기본을 배우고 티몬 초기에 합류해 진짜 삽질을 깨우칩니다. BLIND란 앱으로 창업해 트러블 메이커가 됐다가, 커머스로 컴백했습니다. ✍🏻 Topics : 커머스 트렌드, 스타트업 이슈, 라이징 비즈니스, 인물 소개 등 📚 Archive : https://www.instagram.com
2022년 2월 19일 오후 5:47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