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한 방으로 골목상권 진출? ​ 국내 대표 | 커리어리

이거 한 방으로 골목상권 진출? ​ 국내 대표 식품기업 '대상'이 20여년 운영해온 '초록마을'을 매물로 내놨다. 빠르게 덩치를 키우고 싶은 마켓컬리, 이마트 에브리데이, 정육각, 바로고 등이 입찰에 참여할 예정. ​ 이커머스 기업들이 초록마을을 탐내는 이유는 '오아시스 마켓'의 흑자 비결을 보면 알 수 있다. 오아시스 마켓은 1) 수요 조사 및 판매량 예측을 통해 발주 2) 생산자 직배송 상품들을 물류센터에 보관 3) 새벽 배송 물량은 온라인 구매자에 배송 4) 나머지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해 폐기율을 1% 이하로 유지하며 흑자구조를 만들었다. ​ 오아시스 마켓 매장 수가 아직 100개도 안되니 매장수 470개에 친환경, 유기농 제품으로 오랫동안 브랜드 인지-신뢰를 쌓아온 초록마을이 매력적인 것. ​ 편의점도 코시국 동안 담배, 과자, 간편식 팔던 곳에서 채소, 계란, 과일 등 장보기 채널로 영역을 확장해 작년 처음으로 마트 매출을 넘었다. #아마존은홀푸드인수후삽질중 #초록마을은애낳고자주감 ------------------------- 빈센트 ㅣ스타트업 잡학가 🎤 Career : 네이버에서 삽질의 기본을 배우고 티몬 초기에 합류해 진짜 삽질을 깨우칩니다. BLIND란 앱으로 창업해 트러블 메이커가 됐다가, 커머스로 컴백했습니다. ✍🏻 Topics : 커머스 트렌드, 스타트업 이슈, 라이징 비즈니스, 인물 소개 등 📚 Archive : https://www.instagram.com

Login • Instagram

instagram.com

2022년 2월 19일 오후 5:47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