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과되고 있는 시니어 시장을 노려라 👴👵 | 커리어리

[간과되고 있는 시니어 시장을 노려라 👴👵] 🏷큐레이터요약 -A세대는 자신에 대한 프라이드가 높고, 역동적이고 도전적인 삶에 대한 욕구가 강하며, 오피니언 리더로서 주변에 영향력을 발휘하는 등 기존 실버 세대와는 다른 ‘에이스’적 면모를 보이는 50~69세 소비자들을 의미한다 -장보기부터 패션, 인테리어 소품, 명품 쇼핑까지 모바일로 하는 트렌드가 시니어들에게도 자연스러워졌다 -연구에 따르면 A세대의 특성은 크게 7가지로 정의할 수 있다. ▲나이를 초월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싶은 욕구(Ageless) ▲가치 있는 성취를 이루고자 하는 욕구(Accomplished) ▲자기 주도적인 삶을 살고 싶은 욕구(Autonomous) ▲자연스럽고 품위 있게 나이 들고 싶은 욕구(Attractive in my own way) ▲생기 가득한 삶을 살고 싶은 욕구(Alive) ▲경험을 인정받고, 사회적으로 존경·존중받고 싶은 욕구(Admired) ▲성숙하고 수준 높은 나만의 취향을 가지고 싶은 욕구(Advanced) 등이다. -‘나이 때문에 뭐든 새롭게 시도하는 게 어렵다’고 말하는 기존 시니어 광고 메시지를 ‘우리 나이에도 바꾸고 싶은 게 많지’라는 문구로 재구성했더니 제품 호감도와 구매 의향이 10~20%가량 상승했습니다. 강력한 소비 주체로 부상한 시니어 소비자, 이른바 A세대는 일반적인 통념과 달리 나이에 상관 없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고, 자기 주도적으로 결정하며 실행하고자 하는 욕구와 특성이 있습니다.”

[인터뷰] MZ대신 시니어에 주목한 TBWA 박혜진 국장 "강력한 소비자, 시장이 간과"

Naver

2022년 2월 20일 오전 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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