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에 읽은 스타트업 레시피의 글로벌 마 | 커리어리

오늘 아침에 읽은 스타트업 레시피의 글로벌 마케팅 리포트 핵심 내용을 간추려보았습니다. . 총 11편, 40여 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마케팅의 기본도 짚어주면서 실무적인 내용도 포함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요약본보다 레포트가 더 유용할테니 꼭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 2편, 글로벌 마케팅,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까 . 마케팅은 '인지도'와 '선호도' 두 가지를 올리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다. 인지도는 '남이 나를 아는 것', 선호도는 '남이 나를 좋아하는 것'이다. 글로벌 마케팅에서도 마찬가지다. . 일단 인지도가 중요한 이유는 쉽다. 사람들이 '알아야' 우리 제품을 사줄 것이기 때문이다. 이 제품이 뭔지, 타사 제품과는 뭐가 다른지, 특징들을 사람들이 알아야 사람들이 우리 제품에 대해 '선호도'를 가지기 시작한다고 볼 수 있다. . 즉, 사람들의 머릿속에서 어떤 제품군을 이야기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게 만드는 것 (인지), 그리고 그것을 좋아하게 만드는 (선호) 일련의 활동들이 마케팅 / 커뮤니케이션이다. . 하지만 여기에는 시간이 걸리기 마련이다. 전략 국가, 목표 시장을 설정했다면 거기에 있는 소비자들이 어떤 사람들 일지 상상하고, 여기서 한 명, 두 명... 점차 긍정적인 메시지로 확산이 되기까지 절대 시간이 필요하다. 단 기간에 성과를 바라기보다는 인내심을 가지는 게 중요하다. . 특히 현지 협력사의 도움을 받으면 좋다. 언어와 문화 차이를 극복하기에 좋기 때문이다. . . 3편, 우리 기업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세우자, 마케팅 아키텍처 . 마케팅 아키텍처는 브랜드 정체성 (BI), 메시징 전략, 이를 수행할 마케팅 도구 3가지로 이루어진다. . 브랜드 정체성은 다른 브랜드와 구별되는 '우리 기업만의 특징'을 담는다. 여기에는 브랜드 철학과 CI (Corporate Identity)가 포함된다. 브랜드 철학은 '우리가 누구이며, 어떤 일을 하며, 그 일을 어떻게 수행하는지' 즉, 기업의 미션과 연결된다. . 브랜드 철학이 정리가 되었다면 이를 디자인적으로 잘 표현해야 한다. 그것이 CI다. CI를 만들고 난 뒤 염두해야 할 점은 '통일된 이미지로 최대한 많이 반복 커뮤니케이션하는 것'이다. 정리가 된 사용 규정, 활용 사례를 통일감 있게 반복해야 한다. . 이렇게 브랜드 정체성이 정립된 후에는 메시징 전략을 세워야 한다. 메시징 전략에는 핵심 메시지와 태그라인 정하기 크게 2가지가 중요하다. . 태그라인은 브랜드 철학을 동사와 목적어를 결합해 짧은 문장화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나이키의 'Just do it' 같은 것이다. . 태그라인이 정해졌다면 핵심 메시지도 정리해야 한다. 핵심 메시지는 우리 브랜드의 특징을 키워드로 뽑아 문장으로 풀어쓰면 된다. . ============== 👇 리포트 다운로드 페이지 https://startuprecipe.co.kr/archives/invest-report/5678210 .. 요약본 내용 더 보기 👇

스타트업의 글로벌 마케팅, 어떻게 해야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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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2월 22일 오전 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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