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공유를 하고자 했던 글은 시니어 엔지니어란 무엇일까?라는 글을 브런치에 썼던 글감을 공유 하고자 한다. 어떻게 보면, 주니어 엔지니어에서 이제 점점 시니어 엔지니어로 가는 길목에 있는 나를, 나의 생각을 잠시나마 생각난 생각들을 글로 적었다. 어떻게 보면, 나의 생각이 정답이 아닐 수 있다. 이미 글을 쓴지 좀 되었다 보니 생각이 조금은 또 달라졌다. 매니저의 역할이나 시니어 엔지니어의 역할이 늘 생각처럼 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다. 늘 어떤 역할을 해야 할지 고민이지만, 다른 사람들도 똑같겠지? 하며 조금씩 나아가는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시니어 엔지니어란 무엇일까?

Brunch Story

시니어 엔지니어란 무엇일까?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2월 23일 오후 1:2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당신의 커리어를 바꿀 단 두 가지 능력 >

    1. 레버리지와 도구는 과정과 결과 사이의 단절을 만들어냅니다.

    ... 더 보기


    Google Explainability Resources

    구글에서 윤리적이고 유용하게 AI 기술을 접목하기 위한 Explainablity 원칙과 체크리스트를 정리했는데요. 이 기술이 무엇인지, 사용자에게 어떤 도움을 주는지, 적합한 위치에 설명이 있는지를 강조하고 있어요.

    Explainability Resources

    explainability.withgoogle.com

    Explainability Resources


    리더의 성격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

    Clay는 AI를 통해 50개 이상의 데이터베이스를 분석하여 영업팀이 잠재 고객을 빠르게 찾도록 돕는 아웃바운드 마케팅 중심의 리드 생성 소프트웨어입니다. Clay 공동 창업자 Kareem Amin의 인터뷰 중, 창업가의 성격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이 담긴

    ... 더 보기

    AI들 코딩 스타일이, GPT는 구글같고, Claude는 메타같음. Gemini는 부트캠프..🫢


    그래서 응용레벨 코딩에는 Claude가 낫고, 로우레벨 코딩에는 GPT가 나은 편.


    * 당연하지만 개인적인 느낌일 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