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의 소비자를 알고 고객을 알아야 할 PM | 커리어리

<소셜의 소비자를 알고 고객을 알아야 할 PM, 기획자 분들이 꼭 봐야 할 리포트> 페이스북 메타가 내놓은 2022년 문화트렌드입니다. 각국의 3만 6천명의 사용자와 2020년 1월 부터 2021년 12월 까지 2년간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해시태그를 분석하여 만들어낸 문화 트렌드 리포트입니다. 소셜의 소비자를 알고 고객을 알아야 할 PM, 기획자, 비즈니스 어널리스트 분들은 꼭 봐야할 리포트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암화화폐나 NFT 주제의 토론이 얼마나 늘었는지를 보면, 그 관심정도를 알 수 있는데, #NFT 가 +11,480% Fungibility +1,171% 과 같은 관심이 성장한데 비해, 암호화폐를 나타내는 Cryptocurrency +194% Blockchain +103%은 거의 성장세가 멈추는 수준입니다. 어느쪽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또한 '기업가 정신'과 같은 entrepreneurship의 주제를 다루는 토론의 경우 독일은 +771%가 성장한데 반해, 대한민국은 +61%네요. 원격근무, 재택근무가 자리 잡힌 상황에서 독립성과 유연성이 확보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결과가 나오는등, 매우 재밌는 보고서 입니다. 강추드리구요. 두가지 버전의 리포트가 있습니다. executive briefing 임원보고용으로 보지 마시고, Full Report 받아서 보세요.

Culture Rising: 2022 Trends Report

facebook.com

2022년 2월 23일 오후 8:47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