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또한 문제가 명확했고 해결할 수 있는 프로 | 커리어리

이 또한 문제가 명확했고 해결할 수 있는 프로덕트가 완벽했기에 마케팅도 잘 맞아 떨어진게 아닐까 싶다. 해결할 목표와 방향성이 뚜렷한, 정말 멋진 팀 같다. 1. [집중할 고객 찾기] 우선 집중할 고객을 상세 정의하는 일에 집중했다. 2. [고객 분석] 삼쩜삼 20대 고객의 50%가 환급 대상자로, 전 연령대 중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20대 사회 초년생은 종합소득세에 대한 이해도가 낮고, 알더라도 신고 복잡도가 높아서 이를 포기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 거로 집계됐다. 3. [고객 언어로 커뮤니케이션] 실제 고객 사례를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데도 힘썼다. 4. [채널 집중] 메시지를 널리 알릴 채널도 발굴할 필요도 있었다. 5. [추가 채널 발굴] 740만 명이라는 가입자를 확보한 이후, 마케팅팀은 연령별, 지역별 그리고 외국인 대상으로 더 발굴할 고객이 없는지 파악했다. 6. [타겟 확장] 올해에는 상대적으로 연령층이 높은 4050까지 포섭해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안심하고 믿고 쓰는 삼쩜삼을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배우 유아인을 모델로 내세운 TV와 오프라인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7. [매스 타겟으로 가는 길] 자비스앤빌런즈는 하루의 모든 순간 동안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각인하는 데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1년 만에 740만명이 쓰는 서비스를 만드는 마케팅 전략

자비스앤빌런즈 블로그

2022년 2월 24일 오후 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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