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이 죽어가고 있다> 신뢰할 수 없는 | 커리어리

<구글 검색이 죽어가고 있다> 신뢰할 수 없는 구글 검색 때문에, 사람들이 검색어에 reddit이라는 단어를 붙이고 있는 현상에 대한 글입니다. 검색 결과의 최상단은 포털 광고들이 차지하고 있고, 광고가 아닌 글들조차 SEO 마케팅을 통해 상단에 위치한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진정성 있는 정보를 찾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네이버에서 나오는 맛집 검색 결과를 믿지 못해서, '남친이랑' '여친이랑' 같은 문구를 붙여야 제대로 된 결과가 나온다는 유머글이 있었죠. 단순히 구글만의 문제가 아니라, 웹에 있는 정보들의 대부분이 '가짜'가 되어가고 있다고 더 확장해서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제 SNS만 해도 피드의 몇 프로가 광고인지 생각해보면 틀린 말은 아닌 것 같습니다. 진짜 정보를 찾기 점점 더 어려워지는 현실에 대해 생각해보게 하는 글이네요. 🤔 --------------------- - 사람들이 Reddit을 통해 구체적으로 검색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짧게 대답하자면 Google 검색 결과가 분명히 죽어 가고 있다는 것이고, 길게 대답하자면 대부분의 웹이 신뢰할 수 없게 되어버렸다는 것입니다. - 최근에 레시피나 제품 리뷰를 검색하려고 시도했다면 Google 검색 결과가 엉망이 되었다고 굳이 말하지 않아도 알 것입니다. 광고가 아닌 처음 몇 개의 결과가 제휴 링크와 광고로 채워진 SEO 최적화 사이트라는 것을 이미 눈치채셨을 것입니다. - 구글은 왜 망하는가? 1. 광고 2. SEO (검색어 최적화) 3. AI - SEO 마케터는 모든 Google 검색 결과의 최상위에 오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봇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것이 상품화되어 있습니다. 누군가는 항상 당신에게 무언가를 팔려고 합니다. 그들이 봇이든 인간이든, 그들은 확실히 가짜입니다.

Google Search Is Dying

Dkb

2022년 2월 24일 오후 2:01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번역] 디자인옵스 - 팀의 API> 저는 얼마 전부터 회사에서 디자인 옵스 조직에서도 겸직으로 활동을 하게 되었는데요. 데브 옵스라는 이름은 들어봤어도, 디자인 옵스라는 이름을 처음 들었기에 어떤 역할을 수행하는 조직인지 스스로도 궁금한 점이 많았습니다. 해외에서는 여러 회사에서 이미 디자인 옵스 조직을 운영하고 있는데, 그 중 Github의 디자인 옵스 조직에 대해 발표한 내용이 있어 번역을 해보았습니다. Figma의 컨퍼런스인 Config 2022에서 진행된 Inayaili León의 ‘DesignOps: The API of design teams’라는 발표인데요.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디자인옵스라는 조직을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 - 누군가 나에게 Design Ops가 뭐하는 역할이냐고 묻는다면, ‘디자이너를 위해 필요한 모든 일을 한다. 디자인만 빼고.’라고 답할 것이다. - 혹은 ‘디자이너를 위해 필요하지만 디자이너들이 할 수 없거나, 하지 않을 모든 일들을 한다’고 대답할 것이다. - Design Ops는 풀(glue)과 같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일이 꼬이고, 사람들이 사기가 떨어지기 시작하면 그 때서야 Design Ops가 없다는걸 느끼게 된다.

[번역] 디자인옵스 - 팀의 API - Yujin Lee

Yujiinlee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