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취준생을 위한 이커머스 뉴-스 [티몬이 | 커리어리

오늘도 취준생을 위한 이커머스 뉴-스 [티몬이 선택한 콘텐츠 커머스, 왜 하필 콘텐츠 커머스일까?] 📍큐레이터 요약 ✔️피터지는 이커머스 시장, 요즘은 퀵커머스와 라이브를 선두로 하지만 결국은 '규모의 경제'를 초점으로 둔 커머스 플랫폼들이 많은데요, 티몬은 다른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바로 콘텐츠 커머스입니다. ✔️ 요즘 티몬은 콘텐츠에 진심입니다. 피키캐스트를 운영하는 아트리즈를 인수한 이후. 콘텐츠 커머스를 컨셉으로 개그맨 정준하가 출연한 '광고천재 신드롬', 티몬 직원이 창원 한 달 살기를 하며 만든 기록형 다큐 '잘사는 레시피' 등을 만들었죠. 광고천재 신드롬은 회당 최고 매출 9억원, 조회수는 30만뷰를 넘었습니다. 그리고 아프리카TV는 물론, 이커머스 최초로 틱톡과 손을 잡았어요. 특히 아프리카TV와는 다음달 국내 최초의 게임 전문 토크쇼 웹예능 '게임부록'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 그런데.. 왜 콘텐츠 커머스일까요? 바로 티몬의 현실이 더 이상 다른 플랫폼을 따라잡기 어렵기 때문에 세운 전략으로 보입니다. 빠르게 많이 파는 것이 목표인 커머스 시장에서 이러한 '재미' 전략은 . 하나의 컨텐츠가 '빵' 터진다고 해도, 지속적인 매출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규모의 경제로 가기 어렵다는 거죠. 하지만 티몬은 현재 쿠팡, 신세계, 네이버.. 등을 따라잡을 자금이 없는 상태입니다. 이번 코로나 시국을 거치면서 몸집의 차이가 엄청나졌고, 영향력은 더욱 감소했죠. ✔️ 그래서 티몬이 노리는건, 1등이 아니라 티몬을 돌아보게 만드는 그 무언가이기 때문에 콘텐츠 커머스로 전략을 잡았습니다. 티몬의 대주주는 사모펀드로 단기간 기업가치 성장 후 재매각(엑시트)을 노리는 경우가 많죠. 티몬은 이제 다른 플랫폼에서 인수되기를, 그리고 매력적인 상품이 되어야 합니다. 그 과정에서 콘텐츠 커머스를 컨셉으로 잡았고요. ✔️ 하지만 티몬이 정한 길에 경쟁자가 아주 없지 않습니다. 오히려 커머스 업체들이 아닌 유튜브, 틱톡 등.. 다양한 재미있는 컨텐츠 플랫폼들이 경쟁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콘텐츠 커머스를 택한 티몬, 앞으로가 궁금해지네요!

[인사이드 스토리]티몬이 '콘텐츠 커머스' 외치는 이유

Naver

2022년 2월 26일 오후 2:14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