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풀니스 #인식본능 마케팅에서 사실에 입각 | 커리어리

#팩트풀니스 #인식본능 마케팅에서 사실에 입각해 시장과 고객을 이해할 필요가 있지만, 잘못된 이해로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사실에 입각해서 세상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것은 겸손함과 호기심이다. 자신의 생각이 세상의 현실과 정반대라면 아무리 애를 써도 성과를 낼 수 없다. 인간의 본능에 입각해 시장과 고객을 이해해 보자. 인식본능 1. 두 개의 그룹으로 나누고 싶어 하는 '간극 본능' 타겟을 생각할 때도 간극 본능으로 서로 대립하는 둘로 나누고 싶어 한다. 시장엔 다양한 사람이 존재하며 모두가 다르다. '중/저소득자를 타깃으로 하는 패션=고소득자는 사지 않는다'라고 생각하지만 고소득자도 유니클로를 애용한다. 인식본능2. 직선적 증가가 계속되리라고 믿는 '직선 본능' 현실에서 직선적인 증가가 계속되는 일은 거의 없다. 무슨 일이든 어딘가에서 S자 곡선을 그리게 되고, 정점을 찍은 뒤 하락한다. 시장의 변화를 다른 회사보다 먼저 파악해야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책정, 실행해 성과를 올릴 수 있다. 인식본능3. 매사에 선입견을 적용하는 '일반화 본능' 사람은 깊게 생각하지 않고 사물을 일반화해 온갖 상황에 적용하려 한다. 뭔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든다면 '고객이 그렇게 하는 이유가 있을 거야'라고 생각하며 조사해야 한다. 그래야 고객의 진실에 다가갈 수 있다. 인식본능4. 적은 정보로 즉시 결정을 내리는 '다급함 본능' 지금 해야지, 즉단즉결, 이런 사고방식이 다급함 본능을 끌어낸다. 어중간한 분석으로 즉시 결정을 내리고 실행하면 큰 피해를 볼 수 있다. 다급함 본능을 억누르기 위해서는 작은 한 걸음을 내딛는 게 중요하다.

팩트풀니스 - YES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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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2월 28일 오전 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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