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느낀 것이 모든 인터뷰의 정답은 절대 아 | 커리어리

내가 느낀 것이 모든 인터뷰의 정답은 절대 아니지만 직접 부딪혀가며 깨달은 태도에 대해 9가지를 정리해보았다. 1. 확인하고 싶은 가설을 명확하게 정의하자 2. 인터뷰이가 집중할 수 있도록 넛지를 주어야 한다 3. 인터뷰이의 과몰입은 벗어나게 도와주어야 한다 4. 인터뷰는 생각하는 대로 흘러가지 않는다 5. 때론 침묵이 필요하다 6. 고객님, 미안해하지 마세요 7. 인터뷰어는 인터뷰이의 친구나 해결사가 아니다 8. 1명이 불편함을 느끼면 10,000명이 느끼는 것과 같다 9. 고객이 사용하는 언어에 집중하자

가설 검증을 위한 고객 인터뷰에서 배운 9가지 태도

brunch

2022년 3월 8일 오후 11:19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