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스마케팅 카카오톡 이모티콘 구독모델을 1 | 커리어리

#그로스마케팅 카카오톡 이모티콘 구독모델을 1개월 무료 체험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1개월만 쓰고 그만 써야지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편리해서 그냥 계속 구독하려구요. 그리고 구독을 계속 해야겠다고 결정하게 만든 가장 큰 동인은 UX의 편리함이었습니다. 유저는 서비스가 특별히 싫어서 안쓰는 것이 아니라 불편해서 안쓰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설령 그게 꼭 필요한 서비스라 하더라도 쓰는 과정이 귀찮거나 불편하면 쓰기를 포기합니다. 유저가 실제로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느끼는 불편함을 ux로 풀어내고 그걸 구독 모델에서 제공하는 차별화 포인트로 잘 녹여낸 success case인 것 같습니다. ✏️Pick한 문장 기존 사용자들은 이모티콘을 사용할 때마다 본인이 구매한 이모티콘 set중에서 알맞는 스티커를 찾느라 불편함을 느꼈다. 이모티콘을 찾는 동안 시간이 지체되어 적재적소에 전송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다. 그러나 이모니콘 플러스를 구독하면 메시지를 작성하는 동시에 실시간으로 키워드를 인식하고 스티커를 추천해준다. 사업적인 비즈니스 모델 수정을 사용성 개선의 기회로 풀어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카카오톡이 이모티콘 구독모델을 만든 '진짜' 이유

brunch

2022년 3월 10일 오후 12:17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