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테일은 악마에 있다"라는 말에 공감하고, | 커리어리

"디테일은 악마에 있다"라는 말에 공감하고, 작은 가시가 더 거슬리듯 브랜드의 작은 부분에 감동을 느끼게끔 집중합니다. 그런데 간혹 그 디테일을 주목할 때 '해서 좋은 것과 해야할 것을 구분해라'라는 말을 듣는데요. 브랜딩, 마케팅은 해서 좋은 것일까요? 해야할 것인가요?

2022년 3월 13일 오후 1:35

댓글 0

커리어리 인기 게시물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한 일론 머스크의 세 가지 질문 🚀] 일론 머스크는 월스트리트 저널 편집장과의 인터뷰에서 혁신을 만들고 싶다면 스스로에게 다음 세 가지 질문을 던져보라고 했습니다. 🙋 아이디어를 시도해보았나요? 혁신하기 위해 어떻게 하면 되느냐라는 질문에 머스크는 즉각 일단 시도해보는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시도해보았나요? 열심히 해봤나요? 더 열심히 시도해보세요" 너무 기본적인 것 같지만 허공에 계획을 세우는 것보다 실험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계속 시도하며 배우는 것이 혁신을 만들어내는 방법입니다. 🙋 당신의 제품은 정말 최고인가요? 머스크는 혁신은 중대한 발견을 통해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만들고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완벽주의자가 되는 것이라며 계속해서 어떻게 하면 더 잘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라고 조언했습니다. 또한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고객의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받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 공장 바닥이 아닌 회의실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나요? 머스크는 혁신이 "실행하는 것"에서 온다고 말했습니다. 회의실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면 계획은 엉망이 될 때가 많지만, 현장에 있으면 일이 더 잘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그는 또한 회의실에서 나와 공장에 가는 것이 직원들의 동기 부여에도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 머릿속으로만 계획하는 것이 아니라 과감히 실행하고 그 결과를 학습할 수 있는 사람에게 혁신이 주어진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인터뷰 내용이었습니다. 무언가를 더 좋게, 위대하게 만들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혁신을 이룰 수 있다는 머스크의 말에 용기를 얻으며 2020년의 마지막 날을 멋지게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

Elon Musk's Three Questions to Accelerate Innovation

Medium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