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장기화로 재택근무가 보편화되면서 IT, | 커리어리

코로나 장기화로 재택근무가 보편화되면서 IT, 스타트업에 계신 분이라면 어느 정도 공감하실 것 같아요. 물론 재택근무가 주는 이로운 부분이 많지만, 개인적으로 불편하다고 느끼는 지점은 일과 생활의 on/off 가 쉽지 않다는 것과 오프라인으로 간단하게 얘기할 수 있는 내용들까지 온라인으로 미팅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는 것인데요. 기사 내용처럼 미팅 횟수가 늘어나다 보니 정작 개인업무를 하는 시간이 부족해지는 아이러니한 상황도 주변에서 많이 발견되더라고요. 코로나 이후에도 재택근무를 지속(병행)하고자 하는 회사들이 많이 있는 것으로 아는데, 그런 기업이라면 구성원들의 피드백을 잘 반영하는 작업이 필수로 수반되어야, 장기적으로 건강한 재택문화가 지속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대면발 '번아웃' 덮친 IT업계] '하루 회의만 10번'...2년새 '언택트 미팅' 250% 급증

서울경제

2022년 3월 23일 오전 7:42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퍼포먼스 측면에서 A/B테스트는 디폴트 옵션일텐데요. 성공적인 A/B테스트의 예를 잘 보여준 것 같아요. + 추가적으로, A/B 테스트는 끝이 없다고 생각하는데, '가설을 세워 검증하고 끝'내는 것에 그치지 않고, 거기서 이어지는 가설을 세워 끊임없이 Best of Best를 찾아내는 과정이야말로 A/B 테스트의 본질이 아닐까 생각해요.

사례로 보는 서비스 별 A/B 테스트: 온보딩 단계

Publy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