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디자이너의 마인드셋] 저자는 Ser | 커리어리

[비즈니스 디자이너의 마인드셋] 저자는 Service Innocation Labs라는 회사에서 다양한 비즈니스 디자이너들을 고용하고 인터뷰한 경험이 있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좋은' 비즈니스 디자이너에 대한 나름의 기준을 내려 세 가지 아티클을 시리즈 연재했다. 첫 글은 비즈니스 디자이너의 마인드셋에 대한 내용이다. 좋은 비즈니스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서는 세 가지 레벨의 자격 요건이 요구된다. 마인드셋, 스킬, 툴. 마인드셋이란 어떤 사람이 특정 문제에 대해 접근하는 방식에 대한 것이다. "(이 문제에 대해)어떻게 생각하는가?", "어떤 방식으로 접근할 것인가?", "어떤 멘탈 모델을 적용할 것인가?" 비즈니스 디자이너 중에는 숫자와 관련된 분야에서 온 사람들이 많은데(경영, 수학, 심리학 등) 비즈니스 디자인은 정확하고 분석적인 업무로만 이루어진 게 아니라, 창조적인 역량도 필요하기 때문에 해당 분야에서 온 사람들은 처음에 조금 고생했다고 한다. 그러면서 다양한 디자인 접근법을 소개해주는데, 더블 다이아몬드 / PDCA(린 스타트업) / Kano model / 파레토 법칙 / 등의 개념을 알려주며 실제로 실행하는 방법과 관련 서적도 추천하고 있다.

The Mindset that Makes You a Successful Business Desig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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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5월 3일 오전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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