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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솔드아웃의 고객 응대가 10% 부족한 이유] 한정판 스니커즈 중개 플랫폼인 '무신사 솔드아웃'의 고객 대응 논란이 다시 이슈화되고 있습니다. 가품을 구매한 고객을 응대하는 과정이 일반적인 CS 응대 프로세스와 매우 달라보였는데요. 현직 CS/CX 기획자로써 무신사에게 무엇이 더 필요한지 적어보았습니다.

실무자를 위한 CS 서비스 기획 가이드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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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3월 27일 오전 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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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기업의 주니어를 위한 온라인 강의를 런칭 했어요] 최근 작은 기업의 CEO 또는 HR 팀의 고민은 '주니어들을 위한 사내 동기부여 프로그램'의 부재입니다. 노동의 가치가 퇴색되고 회사 간 연봉 격차가 일어나는 상황에서 작은 기업의 주니어들은 왜 회사를 다녀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커리어를 이끌고 나가야 하는지에 대한 방향성을 쉽게 잡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특히나 작은 기업은 정기 신입/주니어 트레이닝 프로그램이 없고, 외부 강사 초청 등을 통해 강의를 진행하기엔 비용 부담이 있습니다. 이를 위해 지난 7년 동안 국내 기업과 외국계, 스타트업 등 다양한 기업의 인턴과 계약직, 정규직을 해왔던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주니어를 위한 성장 가이드'특강을 런칭하게 되었습니다. 대규모 인원을 가지고 워크샵을 진행할 수 있도록 별도의 워크시트를 제공하고 있기에 개인 또는 단체가 함께 수강해도 무방합니다. 강의 시간은 1시간 50분, 짧고 긴 시간이지만 적은 비용으로 부디 주니어들이 최소한의 동기부여와 최소한의 #일잘러 로 거듭나기 위한 소프트 스킬을 갖추길 바라는 마음에서 액기스만 담아 보았습니다. 강의 런칭은 비즈니스 스터디 클럽, #인사이터 에서 진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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