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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빈 집을 활용하는 영리한 방법 '차박에 활용하세요' 🚙 >> 고령화, 도시화가 진행되면서 일본에서는 '빈 집 문제'가 심각한 수준인데요, 일본 내 빈집 수는 매년 증가하여 2018년 847만호에 달합니다. 이는 30년 전에 비해 2배가 넘는 수치예요. 골칫덩어리인 빈 집을 활용하는 새로운 아이디어가 눈에 띄어 소개합니다. ------------------------------------- 닛산 자동차는 코로나 이후 차박의 인기가 높아지자 이바라키현 다카하기시 (茨城高萩市)와 공동으로 ADVANTURE라는 캠페인을 기획합니다. 차박과 빈집을 활용한 관광 상품을 개발한 것인데요. ​닛산 자동차가 밴을 빌려주고 + 다카하기시는 차박이 가능한 장소 (캠핑장 등)를 제공하는거죠. 다카하기시는 여태까지는 낚시, 캠핑 등 풍부한 자연환경을 관광자원으로 어필하였으나 이번에는 자연 이외의 다른 관광 자원에도 눈을 돌렸는데요, 바로 빈 집이예요 🏠 다카하기시의 빈집 수는 353호로 5년 전에 비해 120호나 증가했다고 해요. 차박의 인기는 높아져 가지만 차에서 잠을 자면 화장실이나 샤워 등이 불편한 점은 사실이죠. 🚽🚿 이러한 차 안에서는 해결하기 힘든 부분은 빈 집을 활용하는 것이예요. 🛁 빈 집에서 숙박을 하면 '여관업'으로 분류되기에 허가를 받아야 되지만 몇 시간 사용하는 것은 허가를 받지 않아도 되니 집 주인 입장에서도 쉽게 시작할 수 있어요. 게다가 몇 시간 사용하게 해 주고 수입도 생기구요. 💴💰 또한 차박 초심자들도 씻는 문제가 해결되면 차박을 쉽게 트라이해 보는 계기가 됩니다. 이에 따라 닛산 자동차의 캠핑카나 밴을 구입/대여하려는 사람도 늘겠죠? 😊

高萩市を舞台にアウトドアの大冒険!遊びのプロを目指す「AD"VAN"TURE」体験者募集!|新着情報|いばらきキャンプ

Ibaraki-camp

2022년 3월 30일 오전 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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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건을 팔지 않는 점포’에서 활로를 모색하는 日 백화점들 👜>> ✔ 소고 세이부_츄스베이스 시부야(CHOOSE BASE SHIBUYA) ✔ 다이마루_아스미세(明日見世) ✔ 다카시마야_미츠스토어(Meetz STORE) 일본을 대표하는 백화점들이 작년 9월부터 몇 개월의 간격을 두고 소비자들에게 선보인 공간들입니다. 이들의 공통점은 ‘물건을 팔지 않는 점포’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는 점인데요, 🤔 최근 일본 백화점들은 제품 판매가 아닌 브랜드를 전시하고 알리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는 ‘쇼룸형 점포’ 만들기에 일제히 뛰어 들고 있습니다. 이들이 물건을 팔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각 백화점들은 비슷한 콘셉트를 어떻게 차별화하여 구현하고 있을까요? 칼럼으로 풀어 보았습니다 😊

‘물건을 팔지 않는 점포’에서 활로를 모색하는 日 백화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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