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이 먼저다, 구매는 따라온다" +소비자 | 커리어리

"경험이 먼저다, 구매는 따라온다" +소비자 접점에서 일을 하는 사람들이 알아야할 이야기+ 🏰 디즈니랜드의 성공사례 : 디즈니랜드 수익을 올린 건 입장료가 아니라 ‘매직밴드’ ✔️ 디즈니랜드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꼽는 가장 큰 고충은 ‘줄 서기’다. 입장할 때도, 놀이기구 탈 때도, 음식과 기념품을 구매할 때도 긴 줄을 서야 했다. 2014년 수 십억 달러를 들여 RFID(전자태그) 칩이 내장된 ‘매직밴드’를 도입했다. 손목에 두른 매직밴드 하나면 디즈니랜드 리조트와 호텔을 체크인 없이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다. 🙊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해 만든 매직밴드를 찬 디즈니랜드의 손님은 평균 2시간의 시간이 더 생겼고, 이는 역대 최대 재방문과 추천 의사로 이어졌다” ✔️ 디즈니는 최근 테마파크에 증강 현실 캐릭터를 구현하는 특허를 출원했다. 이 기술이 적용되면 고객들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신데렐라를 만나 한국어로 대화할 수 있다. 메타버스의 등장으로 소비자의 경험을 뒤바꿀 기회가 오고 있다. 소비자에게 몰입형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 ❓ 그런데 어떻게 그걸 찾아가지? ‘만약에’라는 가정법이다. 편견 없이 업계의 규칙을 나열하고 질문해 답을 찾는 것. 디즈니 플러스도 2016년 에볼라 조류독감과 사스를 겪으며 했던 질문(만약 테마파크를 폐쇄해야 한다면?)에서 출발했다. 💡 ⚠️ 당신은 '경험 산업'에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소비자에게 이전엔 할 수 없던 몰입도 높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죠. 앞으로 우선순위는 ‘경험’이 될 것입니다. by. 던컨 와들(Duncan Wardle) 전 월트디즈니컴퍼니 혁신 및 창의성 부문 총괄사장

[2022 유통포럼] 던컨 와들 전 디즈니 사장 "유통업은 경험 산업... 몰입의 기회 제공해야"

Naver

2022년 4월 1일 오후 12:54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