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에 대한 데이터화: B8TA(베타) | 커리어리

[오프라인에 대한 데이터화: B8TA(베타) + ZEROWEB(제로웹)] B8TA(베타): ▪ 미국의 스타트업. 다양한 고객사의 제품을 자사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전시하고, 해당 데이터를 고객사에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 ▪ '물건을 팔지 않는 가게'로 알려져 있을 만큼 전시와 체험 공간을 중심적으로 운영 ✨인상 깊었던 이유는 온, 오프라인 커머스의 변화를 가장 잘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 ✨ 온라인을 통한 구매는 이제 주류가 되었고 오프라인은 언제나 새로운 경험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는 점이 그 변화. (저는 항상 오프라인이 주는 특별함에 대해 공감하고 기록해왔기에 더욱 이점이 크게 느껴집니다.) ✨덧붙여 소비자에게 혁신적 체험을, 기업에게는 데이터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 또한 탁월하다고 생각 +++++ 작년부터 알게 된 [ZEROWEB(제로웹)]은 오프라인 데이터로 효율적인 마케팅을 이끄는 분야와 도시 인프라 사업을 진행. ✨그 중 가장 재밌게 기억되는 점은 REALSTEP 이라는 시스템. ( 현재 홍보하는 우리 제품과 이름이 겹쳐서 흠칫하긴함 ) - 실내 위치 데이터베이스를 기반한 방문 데이터를 확보해서 체류시간, 이동 패턴등의 정보를 모으는 것. 온라인에서의 쿠키를 모으듯이. 오프라인도 충분히 데이터화될 수 있고 오히려 이러한면은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이자 기업입장에서도 개선 가능한 채널로 여겨지지 않을까용

::: ZEROWEB :::

Zeroweb

2022년 4월 7일 오전 3:56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