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λ³΅μž‘μ„± λŒ€ λ³΅μž‘μ„± - λ³΅μž‘ν•œ 문제λ₯Ό ν’€μ–΄ | 컀리어리

🌚 λ³΅μž‘μ„± λŒ€ λ³΅μž‘μ„± - λ³΅μž‘ν•œ 문제λ₯Ό ν’€μ–΄λ‚΄μ•Ό ν•˜λŠ” μ‹œλŒ€μ— 온 것을 ν™˜μ˜ν•˜μ˜€ 휴먼. 1. μ΄λ…Έλ² μ΄μ…˜κ³Ό λ””μžμΈμ „λž΅ 씬에 μž…μ„±ν•˜λ©΄μ„œ 개인적으둜 ν₯λ―Έλ‘œμ› λ˜ κ°œλ…μ€ complex problem solving μ΄μ—ˆλ‹€. λ³΅μž‘ν•œ 문제 해결이라. μ•„λ‹ˆ 그치 세상에 λ³΅μž‘ν•˜μ§€ μ•Šμ€ 일이 무엇이 μžˆμŠ΅λ‹ˆκΉŒ ν•˜λ©΄μ„œ λ“€μ—¬λ‹€λ³Έ μš” μ„Έκ³„λŠ”, 그리고 μš” μ„Έκ³„μ˜ μ΄μŠˆλ“€μ€ ν•˜λ‚˜κ°™μ΄ 정말 λ³΅μž‘ν•˜κ³  μ–½νžˆκ³  μ„₯히고 또 혼자만의 λ¬Έμ œλ„ μ•„λ‹ˆμ—ˆλ‹€. ν•˜λ‚˜κ°€ ν•΄κ²°λ˜λ©΄ ν•˜λ‚˜κ°€ ν•΄κ²°λ˜λŠ” 일직선 μƒμ˜ λ¬Έμ œλ„ μ•„λ‹ˆμ—ˆλ‹€. 2. '인간은 μ„ ν˜•μ  사고λ₯Ό μ—„μ²­ μž˜ν•˜μ§€λ§Œ, λ³΅μž‘ν•œ 문제 complex problemλŠ” 이 λ°©λ²•μœΌλ‘œ ν’€μ–΄λ‚Ό 수 μ—†λ‹€' λΌλŠ” κΈ°μ‚¬μ˜ 말처럼, '인간은 맀우 μ •κ΅ν•œ 기술적이고 기ꡐ적인 각쒅 κ³Όμ œμ— 톡달할 수 μžˆλ‹€. 기술적으둜 ν•˜λ‚˜μ˜ λΆ€λΆ„μ—μ„œ λ‹€μŒμœΌλ‘œ λ„˜μ•„κ°€λŠ” 그런 μ„ ν˜•μ  연결에 인간은 맀우 잘 μˆ™λ ¨λ  수 있기 λ•Œλ¬ΈμΈλ°, 닀차원적 κ³Όμ œκ°€ λ“±μž₯ν•˜κ²Œ 되면, 이건 μ™„μ „νžˆ λ‹€λ₯Έ κ²Œμž„μ΄ λœλ‹€. μš°λ¦¬λŠ” μ„ ν˜•μ  사고λ₯Ό 톡해 μ΄λŸ¬ν•œ 문제λ₯Ό ν’€μ–΄λ‚Ό 수 μ—†κ³  기술λ ₯에 μ˜μ‘΄ν•  μˆ˜λ„ μ—†λ‹€. 이런 닀차원적 λ¬Έμ œλ“€μ€ λ•Œλ‘œλŠ” μš°λ¦¬κ°€ 행동할 수 μžˆλŠ” 속도보닀 훨신 λΉ λ₯΄κ²Œ 움직인닀. μš°λ¦¬κ°€ 해결책을 찾을 수 μžˆλ„λ‘ 기닀렀주지 μ•ŠλŠ”λ‹€. 이런 것듀이 λ°”λ‘œ μ •κ΅ν•˜κ²Œ λ³΅μž‘ν•œ λ¬Έμ œλ“€κ³ΌλŠ” complicated issues μ™„μ „νžˆ 차원이 λ‹€λ₯Έ λ³΅μž‘ν•œ λ¬Έμ œλ“€ - complex problem 이닀.' 그리고 κΈ°μ—…μ˜ 수μž₯, 쑰직의 리더, μ‚¬νšŒμ˜ μ •μΉ˜κ°€λ“€ λͺ¨λ‘ μ΄λŸ¬ν•œ λ¬Έμ œμ— 직면해 있으며 μ–΄λŠ λ‚  κ°‘μžκΈ° 쑴폐λ₯Ό μœ„ν˜‘ν•˜λŠ” κ²ƒμœΌλ‘œ λ“±μž₯ν•˜κΈ°λ„ ν•œλ‹€. 그리고 μ½”λ‘œλ‚˜ νŒ¬λ”λ―Ήμ΄ μ„ μ–Έλ˜μ—ˆμŠ΅λ‹ˆλ‹€. 3. complex problem 은 λͺ‡λͺ‡ νŠΉμ§•μ„ 가지고 μžˆλŠ”λ° (μ—¬κΈ° κΈ°μ‚¬μ—μ„œλŠ” 주둜 속도에 λŒ€ν•œ 이야기λ₯Ό λ‹€λ€˜λ‹€) 1) 'μ§€κΈˆκΉŒμ§€ λ§Œλ³‘ν†΅μ§€ μ„±κ³΅μ‘±λ³΄μ˜€λ˜ ν”Œλ ˆμ΄λΆμ˜ 방식과 κ·œμΉ™μ„ μ˜›λ‚  κ²ƒμœΌλ‘œ λ§Œλ“€μ–΄ 버린닀. 항상 νš¨κ³Όκ°€ μžˆμ—ˆλ˜ 것은 더 이상 μž‘λ™ν•˜μ§€ μ•ŠμœΌλ©°, 쀑간 즘 된 이상 λ³€ν™”λŠ” λΆˆκ°€λŠ₯ν•˜κ³  ν¬κΈ°ν•˜κ²Œ 되곀 ν•œλ‹€. κ·ΈλŸ΄λ•ŒλŠ” 잠깐 νƒ€μž„μ•„μ›ƒμ„ 뢈러 ν”Œλ ˆμ΄λΆμ„ 잊으라고 μ„ μˆ˜λ“€μ—κ²Œ μ΄μ•ΌκΈ°ν•œ λ‹€λ©΄ λ‹€μ‹œ 경기에 λ³΄λ‚΄μ„œ μ΅œμ„ μ„ λ‹€ν•  수 μžˆλ„λ‘ ν•œλ‹€.' 2) 'κ·Έλ ‡λ‹€κ³  complex problem 이 νƒ€μž„μ•„μ›ƒμ„ λ§ν•˜μ§€λŠ” μ•ŠλŠ”λ‹€. κ·ΈλŸ¬λ‹ˆκΉ 토끼와 거뢁이 λ™ν™”μ—μ„œ 처럼 토끼가 μž μ„ μžμ§€λŠ” μ•ŠλŠ”λ‹€. 토끼도 계속 κ°€λŠ” μ„Έμƒμ΄λ‹ˆ λ‚˜ 혼자 νƒ€μž„μ•„μ›ƒμ„ ν•΄λ΄€μž 였히렀 더 문제만 μ–΄λ €μ›Œμ§ˆ 뿐이닀. λ™μ‹œμ— 계속 λΉ λ₯Έ μ†λ„λ‘œ λ‹¬λ €κ°€λŠ” 토끼가 λ˜κΈ°λž€ λΆˆκ°€λŠ₯에 가깝닀. 배우고 ν‘μˆ˜ν•˜κ³  이λ₯Ό μ²˜λ¦¬ν•΄μ•Όν•  것이 λ§Žμ€ μƒν™©μ—μ„œλŠ” 아무리 빨리 움직여도 μ΄ˆκ³ μ†μ˜ λ³€ν™”λ₯Ό μ•žμ§€λ₯Ό μˆ˜λŠ” μ—†λ‹€. κ·ΈλŸ΄λ•ŒλŠ” '거뢁이-토끼'의 ν•˜μ΄λΈŒλ¦¬λ“œκ°€ ν•„μš”ν•˜λ‹€. μ§€κΈˆ 무슨 일이 μΌμ–΄λ‚˜κ³  μžˆλŠ”μ§€ μ΄ν•΄ν•˜κΈ°μœ„ν•΄ μž μ‹œ λ©ˆμΆ”κ³ , 깊이 μƒκ°ν•˜κ³ , μƒˆλ‘œμš΄ 행동 방침을 κ²°μ •ν•˜κ³ , λ‹€μ‹œ μ‹œμž‘ν•˜λŠ” 것을 μ˜λ―Έν•œλ‹€.' 3) 'κΈ°ν•˜κΈ‰μˆ˜μ  μ†λ„λ‘œ μ΄λ™ν•˜κ³  λ³€ν™”ν•œλ‹€. 처음 사업을 μ‹œμž‘ν–ˆμ„ λ•Œλ‚˜ κ·Έ μ „ μ‹œλŒ€μ˜ 고민은 μ˜€λŠ˜λ‚  complex problem κΉŒμ§€ κ³ λ €ν•  수 μ—†μ—ˆλ‹€. ν•œκΊΌλ²ˆμ— λ§Žμ€ λΆ„μ•Όμ—μ„œ λ™μ‹œλ‹€λ°œμ μΈ λ³€ν™”κ°€ μΌμ–΄λ‚˜κ³ , μƒˆλ‘œμš΄ μ „λž΅μ„ 닀루기 μœ„ν•΄ μ€€λΉ„ μ‹œκ°„μ€ ν•„μš”ν•˜μ§€λ§Œ κ°‘μžκΈ° μƒˆλ‘œμš΄ ν”Œλ ˆμ΄μ–΄λ‚˜ λ¬Έμ œκ°€ λ“±μž₯ν•œλ‹€. 더이상 μ˜ˆμ „μ²˜λŸΌ 18κ°œμ›”μ§œλ¦¬ κ³„νšμœΌλ‘œλŠ” 이λ₯Ό λ§žμΆ”κΈ° νž˜λ“€λ‹€.' 4. μ΄λ ‡κ²Œ μž‘λ…„ μ΄λ§˜λ•Œμ¦˜, complex problem 에 λŒ€ν•˜μ—¬ μ•žμœΌλ‘œ λͺ‡ 달, λͺ‡ λ…„ λ™μ•ˆ μ΄λŸ¬ν•œ 도전듀은 κ³„μ†ν•΄μ„œ λΉ λ₯΄κ³  λ§Ήλ ¬ν•œ μ†λ„λ‘œ λ‹€κ°€μ˜¬ 것이며, λ³΅μž‘μ„±μ€ 사라지지 μ•ŠμŒμ„ μ΄μ•ΌκΈ°ν–ˆλ‹€. 그리고 μ½”λ‘œλ‚˜ νŒ¬λ”λ―Ήμ΄ μ„ μ–Έλ˜μ—ˆμŠ΅λ‹ˆλ‹€. λ‹€λ₯Έ μ°¨μ›μ˜ λ³΅μž‘ν•œ 문제의 λ“±μž₯으둜 λ‹€λ₯Έ μ°¨μ›μ˜ λ³΅μž‘μ„±μ„ 닀루기 μœ„ν•œ μ—¬λŸ¬ μ œμ–Έμ΄ λ…Όμ˜λ˜κ³  μžˆλ‹€. μ •μ±…μ°¨μ›μ˜ λ…Όμ˜λ₯Ό 잠깐 λ‹€λ₯Έ μ£Όλ¨Έλ‹ˆμ— 넣어두고, 생각을 ν•΄λ³Έλ‹€λ©΄ - μš°λ¦¬μ—κ²ŒλŠ” μ§€κΈˆμ΄ νƒ€μž„μ•„μ›ƒμ˜ μ‹œκΈ°μΌμ§€λ„ λͺ¨λ₯Έλ‹€. νƒ€μž„μ•„μ›ƒμ„ λΆ€λ₯΄μ§€ μ•Šλ˜ complex problem 이 κ°‘μžκΈ° νƒ€μž„μ•„μ›ƒμ„ λΆ€λ₯΄λ©°, λͺ¨λ‘κ°€ μž μ‹œ κ³΅μ‹μ μœΌλ‘œ 멈좰 μžˆλŠ” μ‹œκ°„μ΄λ‹ˆ 말이닀.

How to tell if a problem is complex or merely complicated

Fast Company

2020λ…„ 5μ›” 7일 μ˜€μ „ 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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