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이 터지면, 참여고객 100만까지 가는데 얼마나 걸릴까?
작년 12/16 에 멤버십에서 런칭한 '직장인 전생 테스트'가 있다. 한해 앞서서 '회사용 부캐 테스트'가 가볍게 해 본 것인데 10만명이 단숨에 참여한 경험이 있었기에, 이번엔 그보다 좀 더 잘 해보자, 정도로 역시 후두둑 해 본 것인데 이번엔 기대 이상의 성과가 나왔다.
요즘에도 트위터에서 직장인 전생 테스트 결과를 공유해 주시는 분들이 왕왕 눈에 들어와서, 이번에 한번 주요 지표들을 정리해 보았다.
12/16-4/14, 총 4달 동안
1. 참여한 고객 수(누적 합계): 약 175만명
- 참여한 고객 수 50만 돌파: 12/22 < 7일차
- 참여한 고객 수100만 돌파: 12/25 < 10일차
- 참여한 고객 수 150만 돌파: 1/15 < 31일차
- 그 후 1/15 이후 4/14 까지, 3달 간은 25만 정도가 참여했다. 150만 이후에는 소소하게 증가하는 추세다.
2. 참여한 고객 수는 175만이지만, 그 외의 숫자들도 재밌다.
- 완료한 고객 수 합계: 160만 < 시작한 유저의 91% 가 완료했다.
- 공유 횟수: 73만 < 완료한 고객의 42%가 결과를 공유했다.
3. 여기에서 나의 배움은, 두 가지 였는데
1) 바이럴이 터지면, 100만까지 가는 건 10일 안에 결판이 난다. ㅎㅎ
2) MBTI 테스트는 타인과 공유하기에 마음의 부담이 없는 아이템이다. < 사실 이게 더 흥미롭다.
나는 누구인가? 를 계속 테스트해 보고, 그 결과를 누군가와 공유하는 행위는 어떤 마음일까.
여러가지 의미와 해석이 있겠지만, 나 자신을 여러 앵글로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 것은 좋다고 생각한다. 나라는 개인과 더 친해지고 더 잘 파악하는 것이 모든 것의 출발점이라 생각하기에. -:)
직장인 전생 테스트는 여기에서 해 보실 수 있다.
https://simte.xyz/publy
그리고 이 테스트를 기획한 우리 팀 콘텐츠 매니저 효주의 인터뷰는 여기에서 보실 수 있다.
https://blog.doda.app/stories/posts/pub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