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2022-04-19 1. | 커리어리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2022-04-19 1.메타, 페이스북·인스타그램서 '개인 주거 정보' 공개 금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운영사 메타가 이용자의 개인 주거 정보를 자사 소셜미디어(SNS)에 올리는 행위를 금지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지금까지는 대중에게 이미 공개된 주소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게재할 수 있다는 예외를 적용했는데 앞으로는 이를 허용하지 않겠다는 방침입니다. 2. 메타, VR 플랫폼서 디지털 상품 판매 개시…"메타버스 향한 발걸음". 메타가 가상현실(VR) 플랫폼 '호라이즌 월드'에서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수익화 도구 시범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호라이즌 월드는 메타의 VR 기기인 '오큘러스' 기반의 소셜 플랫폼으로 아바타를 만들어 활동할 수 있습니다. 3. 2022년 1분기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이커머스 서비스는? 어플리케이션·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결제한 금액을 표본 조사한 결과입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전화 소액결제로 소비자 결제 내역에 표시된 내용을 집계한 수치입니다. 4. 숏폼∙메타버스 주 이용층은 ‘알파∙Z세대'. 연령별 디지털 매체 선호도 및 광고 수용도를 분석한 <타겟 리포트> 조사 결과에 따르면, 10대는 숏폼 동영상을 30대보다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2021년 미국 옥외 광고비 반등... DOOH가 성장 주도. 미국 옥외광고협회(OAAA, Out of Home Advertising Association of America) 발표에 따르면, 팬데믹의 지속적인 도전에도 불구하고, 2021년 옥외 광고(OOH) 광고비는 2020년 61억 달러보다 16.7% 증가한 약 71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6. 발 없는 콘텐츠가 천리 간다, ‘바이럴 마케팅’의 성공 비결은? 사회의 디지털 전환과 맞물려, 누구나 정보를 소비하는 동시에 생산하는 프로슈머(prosumer)의 시대가 찾아왔습니다. 자연스레 특정 집단이 일방적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던 과거와 달리, 마케팅 역시 쌍방향 때로는 정해진 주체 없이 온라인 공간에서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7. 새로운 세대의 데이터마케팅 등장과 디지털 광고 시장의 성장 기업의 이미지 제고를 위한 광고 트렌드가 급변하고 있습니다. TV, 신문, 잡지, 라디오 등 전통적인 미디어에서 BYOD(Bring Your Own Device)기조에 따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로 자주 접할 수 있는 OTT서비스, 인터넷 배너, 앱 등 디지털 미디어로 무게중심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2022-04-19

네이버 블로그 | ilovestagecom님의블로그

2022년 4월 18일 오후 10:36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