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아픈 이유는 '이것'이 없었기 때문입 | 커리어리

<당신이 아픈 이유는 '이것'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오후의 책방입니다. 오늘 하루는 어떠셨나요? 하루를 정리하며 되돌아보면, 어제와 크게 다른 것 없는 것 같고 그리 나쁘지도 좋지도 않은 평범한 하루를 보내진 않았는가요? 어쩌면 그만하면 괜찮은 하루일거예요. 혹 어떤 분에겐 오늘 하루가 지옥같은 일이 있지 않았는지, 혹 어떤 분에겐 정말 내가 한 일이 잘 한 것인지 막막한 하루였을지 모릅니다. 남들은 뛰어가는데, 나는 무거운 짐을 진 듯 한걸음 떼는 것이 너무나 어려운 날이었지도... 누군가의 배우자로, 부모로, 혹은 욕심 많은 부모의 자녀로, 학교와 직장, 집에서 자신의 몫을 다하려 애쓰고 있는 여러분, 당신을 버티게 해주는 힘, 살아가게 해주는 힘은 무엇인가요? 오늘 읽어드릴 책은 게랄트 휘터의 [사랑하지 않으면 아프다]입니다. 게랄트 휘터는 독일에서 가장 유명한 뇌과학자이고요. 독일과 한국에 모두 베스트셀러였던 [존엄하게 산다는 것]의 저자입니다. 제가 처음 유튜브를 시작했을 무렵 이 책을 소개했어요. 그래서 이번 책이 나왔을 때 무척 반가웠는데, 어쩌다보니 책 소개가 너무 늦었습니다. 늦은 책소개가 미안할만큼 많은 지혜가 담긴 책이에요. 경쟁, 불안, 자존감의 상실, 우리를 병들게 하는 이 모든 ‘사랑없음’에서 벗어나 '사랑있음'의 지혜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당신이 아픈 이유는 '이것'이 없었기 때문, [사랑하지 않으면 아프다] 잠들기전 낭독asmr

YouTube

2022년 4월 19일 오전 12:08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효율, 이익에 너무 지나치게 목표를 두면 브랜드의 가치, 사회적 영향력 무형의 자산을 잃어버릴 위험이 있다. 한국의 브랜드는 뭘까? 남을 쫒아가야했던 경쟁, 성장 주도 시대의 사고로는 지금의 문화전쟁 시대에는 뒤쳐질 수 밖에 없다. 중국의 문화공정, 전파공정은 동북공정이라는 역사침탈의 결과다. 정체성이 밥먹여 준다. 역사, 문화 정체성은 특히 그렇다. 한국의 역사문화에서 소스를 찾아내고 복원하지 않으면 한류는 아류가 되었을 것이다. 한국의 원형문화를 복원하는 것은 자금을 가진 기업, 투자자의 지원없이는 불가능하다. 그러나 기업가가 투자자가 역사문화 안목이 높은 분들은 정말 드물었다. - 고 이민화 회장을 기리며..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