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의 수익 모델 변화 - 공유계정 추가 | 커리어리

[넷플릭스의 수익 모델 변화 - 공유계정 추가 과금 및 광고 도입💸 ] 넷플릭스가 1분기 실적발표에서 11년만에 처음으로 가입자가 감소하였다고 발표하면서 CEO인 Reed Hastings가 두 가지의 큰 수익 모델 변화를 언급하였습니다. 첫째로 대부분의 고객들이 사용중인 공유 계정에 추가 과금을 부과하고 두 번째는 넷플릭스에서 그 동안 전혀 도입하지 않았던 광고 비즈니스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더 이상 가입자가 늘지 않는 상황에서 기존의 사용자들에게 관대하게 허용했던 공유계정과 광고를 통해 추가 수익을 발굴한다는 점에서 고육지책으로 느껴집니다. 그동안 OTT서비스가 크게 성장하면서 넷플릭스는 지난 8년동안 6번 정도 과금을 올렸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입자는 두배이상 늘었습니다. 또 한번의 큰 변화를 통해 가입자 수가 어떻게 변화될지, 어떻게 수익이 개선될지, 또한 광고가 도입되는 넷플릭스의 UX는 어떻게 변화할지 지켜보면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Say goodbye to sharing Netflix passwords, and say hello to ads

TNW | Growth-Quarters

2022년 4월 20일 오후 3:47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Facebook Pay'의 'Meta Pay'로의 리브랜딩이 가지는 의미] 얼마전 메타의 CEO인 마크주커버그가 2009년 출시되어 160개국에서 사용중인 Facebook Pay를 Meta Pay로 리브랜딩 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기존의 프로덕트 특징과 UX는 그대로 유지하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워츠앱, 메신저를 사용하여 통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고 리브랜딩은 미국에서 먼저 시작한뒤 전세계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하였는데요, 중요한 것은 이 리브랜딩이 가지는 의미입니다. 주커버그는 현재 기존 프로덕트의 특징은 변하지 않지만 Meta Pay는 메타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지갑 서비스를 향한 첫 걸음이라고 하며 앞으로 디지털 오너쉽 등의 기능들이 확대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Facebook Pay rebrands to Meta Pay as Zuckerberg details plans to create a digital wallet for the metaverse

TechCrunch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