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CT인 | 커리어리

21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CT인베스트먼트는 국내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주가 추이를 추종하는 K팝 ETF를 미국, 유럽 증시에 상장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CT인베스트먼트는 국내 콘텐츠 IP 컴퍼니 빌더 회사인 콘텐츠테크놀로지스가 100% 지분을 소유한 자회사다. 미국 ETF 플랫폼사인 ‘익스체인지 트레이디드 콘셉츠’(ETC)의 도움을 받아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블룸버그통신은 “K팝 ETF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승인을 받으면, 한국 대중음악의 혜택을 받은 업체에 투자하는 첫 번째 ETF가 된다”며 “K팝의 영향력이 ETF 세계로 확장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해당 ETF의 미국 증시 거래 종목명은 ‘KPOP’으로 정해졌다. CT인베스트먼트가 산정하는 한국의 음악, 영화, 드라마 관련 업체들의 주가지수를 따르도록 설계됐다. ETC는 미국 오클라호마주에 본사를 둔 소규모 ETF 운용사다. 2월 말 기준 자산 운용 규모는 86억 달러(약 10조7000억원) 수준이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의 헨리 짐 애널리스트는 “K팝 ETF는 틈새시장을 겨냥한 상품”이라며 “성장하는 K팝 산업이라는 투자 요인에도 이 상품의 상업적인 매력을 측정하기는 어렵다”고 설명했다.

국내 엔터기업 담은 K팝 ETF, 미국·유럽 증시 상장 추진

Naver

2022년 4월 24일 오전 4:39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솔라나에서 모바일 폰을 내놓는다는 소식에 업계가 시끌시끌합니다. 6.67" OLED 디스플레이, 12 GB RAM, 512 GB 스토리지, 스냅드래곤 8+ Gen 1 프로세서를 탑재한 이 기기는 23년 1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실 이른바 '블록체인 폰'은 웹3 업계의 오랜 숙제이기도 합니다. 모든 디지털 환경은 모바일 중심으로 편성되어 있는데, 모바일에서의 결제는 앱스토어(구글, 애플)가 장악하고 있고, 모바일에서의 ID 역시 SSO(구글, 페이스북, 애플, 카카오 ...) 가 장악하고 있으니까요. 블록체인 인프라가 끼여들 여지도 없거니와, 이해관계 충돌이 일어납니다. 진짜 웹3 중심으로 모바일 경험이 이루어지려면 모바일 기기에 탑재된 개인 키가 ID와 결제 양쪽의 중심이 되어야 하고, 기기와 소프트웨어의 어느 정도 수직계열화가 이루어져야 seamless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거죠. 이전에 Sirin Labs, 그리고 HTC의 EXODUS가 이와 같은 시도를 했으나 대중화에 성공하지 못했던 전력도 있습니다. 과연 블록체인 메인넷 프로젝트가 하드웨어 도입으로 모바일 경험의 혁신을 이룰 수 있을지, 지켜보시죠.

Solana Mobile debuts Saga, a flagship Android phone for web3

Solana | News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