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지속 가능한 일상 구성, | 커리어리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지속 가능한 일상 구성, ‘갓생 살기’> * ‘갓생(신을 뜻하는 God과 인생의 합성어) 살기’ 소소하지만 확실한 변화에 자극받고, 특정한 목표를 정하고 하루를 살아나가는 것 건강한 ‘루틴’으로 일상을 지켜내려는 리추얼(Ritual) ‘습관 형성 챌린지’ * 코로나19,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저출산 고령화 인구감소 가속, 사회적 갈등 심화, 가시화되는 기후위기 등,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세상이 변화해가는 것을 체감 * 취직/ 결혼/ 자가주택마련 등의 성인기 사회적 성취 지표 달성이 지연 * 재택근무가 포스트코로나 이후에도 하나의 새로운 정규 근무 형태로 정착하게 될 것 야근/회식을 지양하는 문화가 확산, 스스로의 루틴과 습관을 만들며 온전히 ‘나’에게 집중하는 분위기 N잡러, 부캐 열풍, 스스로를 소비자의 지위에서 벗어나 컨텐츠 생산자로서 인식 * 카카오 계열 야나두의 ‘유캔두’는 참여자들이 함께 서로 동기 부여를 해주며 성취해가는 리워드앱. * ‘돈 버는 만보기’로 잘 알려진 넛지헬스케어의 ‘캐시워크’는 걷기 운동의 습관화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52.4% 증가한 500억 원, 영업이익은 165% 늘어난 90억 원을 기록 * 화이트큐브의 ‘챌린저스’는 목표 달성과 습관 형성을 동시에 돕는 ‘챌린지(도전)’ 앱 챌린지 참가는 지난해 한 해 동안 133% 증가하며 누적 380만 건, 2021년말 기준으로 론칭 약 3년 만에 누적 거래액 1900억원 * 스타트업 딜라이트룸이 2013년 출시한 미션 알람 ‘알라미’ 딜라이트룸의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는 6000만 건, 월간 활성 이용자(MAU) 수도 450만명 돌파 지난해 매출액은 130억원, 영업이익은 70억원 ㅑ

'갓생 도와줘요'...습관 형성 플랫폼 뜬다

서울경제

2022년 4월 28일 오전 3:25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