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1위 '아이디어스'의 고객 유입 여정 | 원티드
원티드

업계 1위 ‘아이디어스’의 고객 유입 여정 마케팅 팀에서는 고객 분석하는 데 가장 집중하고 있어요. 고객의 구매 특성을 그루핑(Grouping)하고 지표화하는 작업에 몰두했어요. 그 중에서도 이탈에 주목해 구매 주기를 줄이는 마케팅 전략을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탈 고객 중 구매 의도가 높은 그룹을 찾고, 이탈에 임박한 고객을 방어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CRM과 퍼포먼스를 유기적으로 마케팅했어요.
2022년 4월 30일 오후 1:21
와,, 근데 4차산업에 들어서면서 데이터 분석이나 응용하는 직업들 많지만 본질은 모른체 데이터데이터만 혈안되서 말할 구조가 앞으로 계속 생겨나겠넹,,,,,ㅋㅋㅋㅋㅋㅋ 제품의 경쟁력이나 웹사이트의 고객경험 혹은 말도 안되는 업계대비 좋은 신규혜택들이 구매요인이고 실제 구매를 많이~~~~~~하는 사람들의 소구점일텐데 그런거 다 무시하고 일단 다 데이터데이터 해도 될 세상이 올거 같아서 좀 숨막힌다,,,,, 뭘 해도 데이터가져와 뭐가 잘 안되도 데이터 가져와 지표화해서 퍼센티지 가져와 이래버리까바 ㅋㅋㅋㅋㅋㅋㅋㅋ
中 틱톡, 온라인 광고시장서 페북·유튜브 급으로 성장 시장조사 업체인 이마케터에 따르면 틱톡의 올해 매출은 120억달러(약 15조6000억원)로 40억달러(약 5조2000억원) 가까웠던 작년 매출의 약 3배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올해 매출 전망치는 트위터와 스냅의 매출을 합한 것보다 많은 것으로 틱톡이 플랫폼에서 광고를 시작한 지 3년밖에 안 됐다는 점을 감안하면 괄목상대한 성장이라고 블룸버그는 평가했다. 틱톡의 월간활성이용자(MAU)는 약 10억명으로 페이스북(29억명)이나 인스타그램(20억명)보다 적지만, 사용시간 면에서는 압도적인 우위를 보이고 있다. 모바일 시장조사업체 데이터.ai.에 따르면 미국 내 틱톡 사용자 1인당 월 평균 이용시간은 28.7시간에 이르러 페이스북(15.5시간), 인스타그램(7.8시간)을 합한 것보다도 길었다.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