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1위 ‘아이디어스’의 고객 유입 여정 마 | 커리어리

업계 1위 ‘아이디어스’의 고객 유입 여정 마케팅 팀에서는 고객 분석하는 데 가장 집중하고 있어요. 고객의 구매 특성을 그루핑(Grouping)하고 지표화하는 작업에 몰두했어요. 그 중에서도 이탈에 주목해 구매 주기를 줄이는 마케팅 전략을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탈 고객 중 구매 의도가 높은 그룹을 찾고, 이탈에 임박한 고객을 방어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CRM과 퍼포먼스를 유기적으로 마케팅했어요.

업계 1위 '아이디어스'의 고객 유입 여정 | 원티드

원티드

2022년 4월 30일 오후 1:21

댓글 1

  • 와,, 근데 4차산업에 들어서면서 데이터 분석이나 응용하는 직업들 많지만 본질은 모른체 데이터데이터만 혈안되서 말할 구조가 앞으로 계속 생겨나겠넹,,,,,ㅋㅋㅋㅋㅋㅋ 제품의 경쟁력이나 웹사이트의 고객경험 혹은 말도 안되는 업계대비 좋은 신규혜택들이 구매요인이고 실제 구매를 많이~~~~~~하는 사람들의 소구점일텐데 그런거 다 무시하고 일단 다 데이터데이터 해도 될 세상이 올거 같아서 좀 숨막힌다,,,,, 뭘 해도 데이터가져와 뭐가 잘 안되도 데이터 가져와 지표화해서 퍼센티지 가져와 이래버리까바 ㅋㅋㅋㅋㅋㅋㅋㅋ

함께 보면 더 좋은

中 틱톡, 온라인 광고시장서 페북·유튜브 급으로 성장 시장조사 업체인 이마케터에 따르면 틱톡의 올해 매출은 120억달러(약 15조6000억원)로 40억달러(약 5조2000억원) 가까웠던 작년 매출의 약 3배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올해 매출 전망치는 트위터와 스냅의 매출을 합한 것보다 많은 것으로 틱톡이 플랫폼에서 광고를 시작한 지 3년밖에 안 됐다는 점을 감안하면 괄목상대한 성장이라고 블룸버그는 평가했다. 틱톡의 월간활성이용자(MAU)는 약 10억명으로 페이스북(29억명)이나 인스타그램(20억명)보다 적지만, 사용시간 면에서는 압도적인 우위를 보이고 있다. 모바일 시장조사업체 데이터.ai.에 따르면 미국 내 틱톡 사용자 1인당 월 평균 이용시간은 28.7시간에 이르러 페이스북(15.5시간), 인스타그램(7.8시간)을 합한 것보다도 길었다.

"中 틱톡, 온라인 광고시장서 페북·유튜브 급으로 성장"

조선비즈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