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시대의 마케팅은 어떠해야 할까. 회사에서 | 커리어리

요즘 시대의 마케팅은 어떠해야 할까. 회사에서 마케팅 관련 업무를 하는 한 사람의 직장인으로서, 늘 가슴 한 켠에 담고 다니는 숙제같은 문장인데요. '요즘 시대'가 계속 바뀌는 것처럼, 이 숙제에 대한 답도 시간이 흐를 수록 계속 바뀌고 있어요. 그래서일까요. 요즘 관심을 두고 있는 키워드 중 하나인 '의미 내지 가치'에 대해 마케터의 입장에서 의견을 잘 정리한 글이 있어 소개하려 합니다. 저는 특히 이 단락에서 시선이 꽂혔는데요, 살짝 소개하면 다음과 같아요. ⌜ ... 비즈니스 환경이나 마케팅 상황도 마찬가지다. 마케팅에서 ‘트렌드’가 생겼다는 것은, 곧 특정 방향으로 에너지가 쏠리는 불균형이 생겼다는 말과 같다. 마케터라면 뜨고 지는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고 이를 활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는 한 단계 더 나아가야 한다. 한쪽으로 쏠린 현상 속에서 발생한 결핍 혹은 부작용을 캐치함으로써 브랜드가 균형을 맞춰주는 ‘해결자’ 역할로 포지셔닝할 수 있다. 전자를 마케팅 전문가(Specialist)라고 한다면 후자를 마케팅 ‘고수(Gosu)’라 표현하고 싶다. 결론적으로 마케팅 트렌드는 불균형에서 균형으로 찾아가는 퐁당퐁당 시소와 같은 움직임이다. ... ⌟ 이 밖에도 참조할만 한 시선들이 담겨 있는 글이에요. 찬찬히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사람들이 의미를 사기 시작했다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2020년 5월 12일 오후 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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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랜만이에요. 그동안 잘 지내셨는지요? 오늘은 재미와 의미를 모두 담은 행사 소식을 하나 가져왔어요.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미있는 결과들을 만들어 온, 20명의 연사들이 함께하는 역대급 그로스 축제 (Gross Festival) 이에요. 딱딱하고, 세일즈 중심의 컨퍼런스가 아닌 업계에서 유의미하고, 근거기반의 성장들을 만들어내고 있는 분들의 실제 이야기를 7일간 매일 밤, 온/오프라인 공간에 모여 시간제한 없이 풀어낼 예정입니다.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경험한 시간은 꽤 길다보니 이런저런 좋은 사례들을 많이 접할 수 있었던 저도, 이번 축제에 동참하기로 했습니다. 강연에 재주가 없어서 AMA 세션을 마련해봤는데요, 제가 아는 선에서 최대한 많은 질문에 성심성의껏 답할 수 있도록 할게요. 관심있으신 분들의 많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본 행사는 수익금 전부를 기부하는 펀드레이징 행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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