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 만들기 전에 꼭 해봐야 하는 3가지 | 커리어리

✅ 브랜드 만들기 전에 꼭 해봐야 하는 3가지 질문 브랜드를 만들겠다고 결심하는 사람들이 하는 흔한 실수는 '해결안'을 너무 빨리 결정해버린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신개념 피트니스 센터를 여는 사람은 '합리적인 가격에 양질의 트레이닝을 꾸준히 받을 수 있다'라고 답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사랑받는 브랜드를 처음부터 구축하려면 그 반대가 되어야 한다. 마음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이 누구인지, 그들의 삶을 어떻게 도와줄지부터 종일 고민해야 한다. 이를 도와줄 3가지 질문이 있다. 1️⃣ 타깃 고객의 태도, 즉 누구를 위한 사업인가? - 인구 통계학적인 접근보다는 이 브랜드에 가장 관심 있을 만한 사람들의 대표적인 행동특성과 태도를 설명한다. 목적은 가장 먼저 브랜드를 좋아해 주고 입소문을 내줄 후원자. 즉 '브랜드 챔피언'을 실감 나게 그려내는 것이다. 2️⃣ 타깃 고객의 핵심 문제, 즉 이들의 생활에서 무엇이 부족한가? - 기업이 해결해줄 수 있는 가장 두드러진 문제가 무엇인가? 3️⃣ 브랜드 아이디어, 즉 이 문제에 브랜드는 어떤 해결안을 제시할 것인가? - 브랜드의 핵심 가치관을 단순 명확하게 나타내는 한마디이다. 이 브랜드가 앞으로 고객들에게 왜 중요해질지 설명하는 문장이다. 🤔 너무 빠르게 해결책을 내면, 이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꿀거라는 섣부른 기대감 때문에 진짜 중요한 문제가 무엇인지 찾지 못한채로 사업을 시작하게 될 수도 있다. 진짜 중요한 문제가 무엇인지 찾기 위해선 누구를 위한 것인지가 당연히 정리되어야 하는 것이다. 책의 저자는 이를 위한 핵심적인 3가지 질문에 대해 답을 해보길 권하고 있다. 지금 만들고 있는, 혹은 미래에 만들 브랜드는 누구를 위한 브랜드인가? 어떤 문제를 해결할 브랜드인가!? 그 문제를 해결할 우리만의 방법은 무엇인가?? 출처 : 미치게 만드는 브랜드

2022년 5월 7일 오전 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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