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에 도움되는 아티클 234 유명 연예인이 | 커리어리

커리어에 도움되는 아티클 234 유명 연예인이나 저명한 인사가 아니더라도 사람들에게 영향를 줄 수 있는 사람이 있으니 우리는 그를 인플루언서라고 부릅니다. 인플루언서들은 각자 고유의 전문 영역을 가지고 다양한 채널에서 활동을 합니다. 자의든 타의든 그들의 활동은 사람들에게 따라하고 싶은 욕구를 자극하곤 합니다. 기업은 인플루언서가 사람들에게 주는 영향을 이용해서 마케팅 목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기업과 연계한 인플루언서 활동이 마케팅인줄 알지만 영향을 받아서 지갑을 열게 됩니다. 오늘 소개하는 콘텐츠는 인플루언서 섭외 프로세스와 비용에 대한 가이드가 되는 내용입니다. 참고하시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입문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다만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광고임을 확실하게 밝히고 진행해야 합니다. 최근 도덕적으로 지적받는 비양심적인 기업들이 광고임을 밝히지 않고 인플루언서를 교묘하게 활용하는 사례가 있습니다. 소비자를 존중하는 마음으로 제품이 가진 장점을 인플루언서를 통해 잘 설명하는 긍정적인 사례를 잘 벤치마킹할 필요가 있겠네요. 인플루언서 마케팅 따라하기: 서치부터 메일 작성법까지 저자 김소진 #인플루언서 마케팅 프로세스 SNS 채널의 종류와 관계없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보편적으로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됩니다. ① 인플루언서 리스트업 엑셀, 스프레드시트 등을 활용해 우리 회사와 어울리는 인플루언서를 리스트업합니다. 리스트업을 꼼꼼하게 잘 해두면, 나중에는 이 과정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활용하기 네이버는 '인플루언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에는 여행, 스타일(패션), 테크 등 카테고리별 블로거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에서 인플루언서로 지정된 블로거는 검색 노출 및 최적화 확률이 높습니다. ✔ 우리 회사에 맞는 키워드 분석하고 블로거 찾기 우리 회사와 관련된 키워드를 자주 사용하는 블로거를 섭외하고 싶다면 '네이버 광고시스템' 내 '키워드 도구'를 활용하면 됩니다. 월평균 클릭 수, 월평균 클릭률, 키워드의 경쟁 정도, 월평균 노출 광고 개수 등을 확인해 무엇이 '진짜' 인기 키워드인지 알 수 있어요. 네이버 광고시스템을 통해 심층적인 키워드 분석을 한 후 추출된 키워드를 직접 검색하다보면 관련 주제에 대해 글을 자주 쓰는 블로거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인플루언서 모음 사이트 활용하기 인플루언서를 카테고리별로 모아둔 사이트가 있습니다. 유료 사이트로는 '피처링', 무료 사이트로는 '유하' 등이 있습니다. 유료 사이트는 예상 마케팅 결과, 주요 키워드 등을 분석한 서비스가 상세하게 제공된다는 장점이 있으며, 단순 인플루언서 리스트업을 위한 용도라면 무료 사이트로도 충분합니다. ✔ 해시태그 검색 활용하기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우리 회사와 어울리는 주제를 가진 키워드를 검색해봅니다. 그리고 자주 노출되는 인플루언서들은 리스트업해두세요. ② 인플루언서 연락·섭외 인플루언서에게 연락하는 과정입니다. 주로 인플루언서의 정보에 표기되어있는 메일을 통해 커뮤니케이션합니다. 문의 메일에는 포스팅 방향, 진행 일정, 원고료, 이 세 가지는 꼭 포함되어야 합니다. 포스팅 방향에는 우리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개와 콘텐츠 제작 목적을 구체적으로 적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인플루언서는 수시로 메일을 체크하므로, 진행 의사가 있다면 하루 내 답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③ 가이드라인 전달 홍보하고자 하는 제품(서비스)의 특징, 노출하고자 하는 키워드 등을 담은 가이드라인을 제작한 후 인플루언서에게 전달합니다. ④ 초안 제작 인플루언서는 가이드라인에 맞게 초안을 제작합니다. ⑤ 초안 전달 제작한 초안을 일정에 맞게 회사에 전달합니다. ⑥ 수정·피드백 초안은 가이드라인을 잘 준수했는지 확인하고, 수정하거나 보완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 전달한 후 콘텐츠 발행을 요청합니다. #인플루언서 섭외비용, 얼마가 적당할까? ① 블로그 블로거의 영향력과 제공하는 제품의 금액, 이 두 가지에 따라 원고료가 달라집니다. 👀 소정의 원고료 지급 예시 - 일 방문자 1만명 IT블로거: 50만 원 대의 전자제품 제공, 원고료 없이 포스팅 작성 - 일 방문자 1만명 IT블로거: 100만 원 대의 전자제품 제공 및 회수, 원고료 20만원 제공 후 포스팅 작성 - 일 방문자 1만명 뷰티블로거: 5만 원 대의 화장품 제공, 원고료 10만원 제공 후 포스팅 작성 - 일 방문자 3000명 뷰티블로거: 5만 원 대의 화장품 제공, 원고료 없이 포스팅 작성 ② 인스타그램 블로그와 단가가 비슷합니다. 연예인이나 일부 유명 인플루언서는 그들이 제시하는 금액이 따로 있으니, 사전 협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 금액은 천차만별입니다. 다루는 영역의 전문성과 얼굴 노출 여부에 따라 원고료가 달라집니다. ③ 유튜브 제품만 제공하는 것부터 수천만 원에 이르기까지 유튜브 광고의 세계는 무궁무진합니다. 유명 유튜버의 경우 위에서 잠시 소개했던 유튜브 채널 검색 사이트 '유하' 등을 활용해 단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소개하는 단가는 높게 책정된 부분이 있으니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제가 진행한 유튜버들과 비교해보면, 1~2% 정도 높게 책정된 유튜버부터 2배 높게 책정된 유튜버까지 다양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따라하기: 서치부터 메일 작성법까지

Publy

2022년 5월 7일 오전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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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분석에 도움이 되는 통계학 커리어에 도움되는 아티클 285 직무에 관계 없이 데이터 분석을 해야 하는 역할을 요구받는 시대에 제가 알고 있는 넓고 얕은 지식을 사람들과 나누기 위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공부를 하면 할 수록 제가 가지고 있는 지식이 얼마나 얕은지 새삼 깨닫게 되는 것 같습니다.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라는 주제로 수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밑도 끝도 없이 시키는 일로 배운 기술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분석의 기본인 통계를 알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목만 들어도 어렵게 느껴지는 통계를 초등학생에게 설명하듯 이해하기 쉽게 풀어낸 책이 없을까 찾고 있었는데요. 집에 읽지도 않은 통계와 데이터 분석 관련 전문 서적과 다르게 오늘 소개하는 책은 통계에 대한 기본 개념을 정말 쉽게 잘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특히, 주변에서 흔하게 만날 수 있는 사례를 통해 통계 개념을 설명하는 부분이 정말 좋습니다 :) 저자가 이야기하고, 읽으면서 무릎을 딱 쳤던 내용이 있는데요. 통계를 통해 ‘성공 확률을 높이는 방법’을 몸에 익힐 수 있다는 것과 과학적인 순서를 따르면 높은 확률의 추리가 가능하다는 점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근거 있는 설명과 논의가 가능해 진다는 논리가 그 동안 놓치고 있었던 일 하는 방식을 정립해 주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책] 이렇게 쉬운 통계학 저자 혼마루 료 통계학은 크게 두 종류로 분류됩니다. - 기술 통계학 : 모든 데이터를 다루는 것이 기본 - 추측 통계학 : 표본에서 원래 집단의 특징 등을 추정 기술 통계학이란 조사 대상 (모집단)에 대해 전수 조사를 기본으로 하여 그 특징을 기술하는 통계학입니다. 추측 통계학이란 모집단이 너무 커서 표본 밖에 모을 수 없을 때, 샘플 데이터로 전체 모집단의 성질을 추측하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데이터 전체의 특징을 단 하나의 데이터로 나타내는, 하나의 데이터로 전체를 대표하는 값을 대표값이라 부릅니다. 대표값으로는 평균, 중앙값, 최빈값 세 가지 내용이 잘 알려졌습니다. 데이터의 폭이나 흩어짐 상태를 나타내는 것이 산포도라 불리는 다음 세개의 값입니다. 분산 (표준편차), 사분위범위, 범위 추측 통계에서 이야기하는 추정이란 ‘원래 집단’의 평균, 분산 또는 비율 등을 일컫습니다. 추정 (통계적 추정) : 소수의 표본 데이터에서 전체 집단 (모집단)의 특징을 추측 가설검정(검증) : 전체 집단에 대해, 특정 가설의 검정을 일정 확률로 검정 가설검정이란 A 가설이 올바르다고 가정할 때, 확률적으로 일어날 수 없는 아주 희귀한 일이 일어난다면 A 가설 자체가 잘못되었을 가능성이 크다는 것으로, 최초의 A 가설을 부정하고 남은 B 가설을 채택한다는 원리입니다. 가설검정 순수 1) 대립가설 설정 2) 귀무가설 설정 3) 귀무가설이 올바르다고 가정 4) 유의수준 설정 (보통 5%로 설정) 5) 대립가설을 고려한 기각역 설정 6) 실제 데이터로 판단 7) 기각역 안쪽 ➔ 대립가설 채택, 기각역 범위 밖 ➔ 귀무가설을 수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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