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시장은 어떻게 커뮤니티 비즈니스의 도화 | 커리어리

<중고 시장은 어떻게 커뮤니티 비즈니스의 도화점이 되고 있나> 1. 중고 거래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려면, 개인 간 거래에서 생기는 ‘신뢰도의 문제’를 기술적으로나, 비즈니스적으로나 해결해야 합니다. 2. 게다가 중고 거래는 구매자와 판매자가 모두 개인이고, 또 참여자 모두가 언제든 소비자가 될 수도, 판매자가 될 수도 있는 신기한 시장입니다. 그렇기에 두 플레이어 사이의 균형을 잘 잡는 것이 사업의 핵심입니다. 3. 특히 셀러 입장에서 보면 자신의 물건을 잘 팔려면 다른 커머스 사업자처럼 콘텐츠도 좋아야 하고, 팬덤도 확보해야 합니다. 4. 즉, 중고 거래 시장은 커뮤니티스러운 면모를 가짐과 동시에 커머스적인 면모도 가진 시장입니다. 대신, 일반적인 커머스 시장보다는 훨씬 더 개인의 취향에 맞춰서 서비스가 구성되어야 하죠. 5. 그런 의미에서 중고 시장이 리셀 시장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하려면, 셀러의 취향을 구매자가 잘 전달할 수 있도록 만드는 시스템이 있어야 하고, 셀러는 좋은 콘텐츠로 구매자들을 설득할 수 있어야 합니다. 6. 쉽게 말해, 결국 리셀 비즈니스는 제대로 콘텐츠 커뮤니티가 만들 수 있느냐 없느냐에 그 성패가 달려 있다는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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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5월 14일 오전 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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