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에서 최근 YouTube Fashion을 새로 런칭한 것은 가장 많은 viewer가 몰리는 vertical category 들은 따로 분리하여 content & viewer수를 계속 밀어주고 시장 영향력을 극대화 하겠다는 시도로 보이는데요. Statista.com 에 따르면 fashion category는 작년만 1690억 view 수를 기록했는데 이는 5년전에 비해 6배나 증가한 수치 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fashion/beauty 유투버 들이 더 빠르게 증가할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view traffic이 모이면 결국 이들을 대상으로도 적극적으로 selling이 일어날 것이고 이는 결국 인스타그램의 인플루언서, vertical 블로그 시장과 치열한 경쟁으로 이어질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어떻게 시장에서 대응해나갈지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앞으로 유투브가 지속적으로 vertical을 분리, 확장하기 시작한다면 수많은 vertical market or info provider 에게는 앞으로 유투브가 이걸 하면 어떻게 하나요 라는 질문이 더이상 vc가 던지는 진부한 질문으로만 치부되지는 않을 것 같네요.

YouTube launches a dedicated Fashion vertical – TechCrun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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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Tube launches a dedicated Fashion vertical – TechCrun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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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9월 14일 오전 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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