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는 왜 역대급 재고에도 투자를 늘리는 걸까요?

재고가 무려 44%나 급증했음에도 나이키가 여전히 자신 있는 이유를 알려 드립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나이키의 재고 자산이 전년 대비 44.2%나 증가하면서, 영업이익도 20.2%나 급감하고 결국 주가도 10% 이상 폭락했는데, CEO 존 도나호는 오히려 이번 분기 실적이 자랑스럽다고 밝혔으며, 외부 전문가들의 긍정적 평가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2️⃣ 이러한 자신감의 원천에는 나이키의 D2C 전략에 대한 믿음이 깔려 있는데, 작년 기준 나이키의 직접 판매 비중은 무려 40%에 이를 정도로 이는 정상 궤도에 오른 상황이고, 여전히 나이키 제품의 희소성은 MZ세대에게 충분히 어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3️⃣ 이제 앞으로 나이키는 D2C를 통해 얻은 고객 데이터를 활용하여 그들의 취향을 상세히 분석하여 더 나은 제품을 개발하는데 힘쓸 예정이고, 또한 한정판 판매 등을 더 원활하게 하기 위해 직영 매장 비중도 늘리고 있는데, 마치 직접 판매 비중이 90% 이상을 차지하는 럭셔리 브랜드의 전략을 따라하는 것 같다는 평가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기묘한 관점➕ 나이키는 아마 주요 브랜드 중 D2C라는 개념을 가장 잘 활용하는 기업이 아닐까 싶은데요. 최근 공급망 이슈나 경기 불황으로 재고 이슈를 겪고 있긴 하지만 저 역시 나이키의 위기는 그리 오래갈 것 같진 않습니다. 또한 나이키의 롤모델이 럭셔리 브랜드일지도 모른다는 기사 내 내용이 공감되었는데요. 이른바 에.루.샤 만큼 철저하게 상품을 통제하면서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는 곳들은 없습니다. 개인적으론 가격 방어를 잘 하는 애플이 떠오르기도 하고요. 이들의 공통점은 모두가 위기일 때도 강력한 통제력을 기반으로 정말 말도 안되는 좋은 실적을 기록한다는 건데, 과연 나이키도 이들과 같은 반열에 오를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 책 보러가기 https://bit.ly/3hEicxg

나이키는 왜 역대급 재고에도 투자를 늘릴까[김성모 기자의 신비월드]

동아일보

나이키는 왜 역대급 재고에도 투자를 늘릴까[김성모 기자의 신비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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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9일 오전 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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