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메일 작성법

[ 꼭 기억할 것 ] - 우리가 아니라, 메일을 받는 잠재고객이 주인공이에요. 그들이 무엇을 얻을 수 있을지, 그들에게 무엇이 필요한지를 강조하세요. - CTA 꼭 넣기. 이메일을 읽고 고개를 끄덕이다가도, 그래서 이다음에 무엇을 해야 할지 분명하지 않으면 바로 메일 창을 닫아버릴 가능성이 커요. - 짧고 매력적이게! 읽는 사람이 나와 더 이야기해보고 싶도록. 궁금하게, 목마르게 만드세요. - 피곤한 영업용 광고가 아니라, 수신자가 (기분 좋은 말 한마디라도) 무엇인가 얻어 갈 수 있는 메일을 보내세요. [예시] 1. 메일 제목에 고객의 최근 성과, 행사, 콘텐츠 언급하기 ✅ 포인트 가장 강력하게 관심을 끌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그만큼 노력이 들어가기 때문에, 특히 가치가 높은 잠재 고객들에게 써보세요! 읽는 이가 '(이 메일을 쓴 사람이) 나에 대해 알아봤고, 내 관심사와 니즈를 이해한다'라는 인상을 받으면 절반은 성공입니다. 📌 콜드 메일 작성 방법 고객이 최근 진행한 프로젝트, 행사, 발행한 콘텐츠 등을 조사한다. 제목에 해당 프로젝트, 콘텐츠 제목 등을 언급한다. 어떤 점이 좋았는지, 인상 깊었는지 말한다. 이와 관련해 우리와 함께 일하면 이룰 수 있는 성장을 제시하면서 메시지를 매끄럽게 이어간다. 💌 콜드 메일 제목 예시 (고객이 최근 링크드인에 올린 글)을 읽고 메일 드립니다. Re: (고객사에서 최근 발행한 블로그 글 제목) (고객사 채널의 유튜브 영상), 친구에게 공유했어요! 2. OOO에 대한 이 아티클 읽어보셨나요? ✅ 포인트 일반적인 영업 메일로는 마음을 움직이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특히 시도해 볼 만한 형식 단순한 비즈니스보다 ‘관계'를 중시하는 잠재 고객에게 더 효과적 바로 결과로 이어지지는 않더라도 서로 도움을 주는 유익한 관계로 발전해나갈 초석을 쌓을 수 있어요. 답변이나 미팅 확정을 바로 요구하는 대신, 고객사에 실제 도움이 될만한 양질의 콘텐츠를 준비하세요. (필요하다면 진짜 CTA는 콘텐츠 안에 넣으면 됩니다) 시간이나 자원 부족으로 콘텐츠 직접 제작이 어렵다면, 다른 데서 (되도록 업계나 해당 주제에 영향력을 가진 사람이 제작한) 콘텐츠를 가져와 전달해도 좋습니다. 📌 콜드 메일 작성 방법 고객이 지금 이 시점에 관심을 가질만한 주제를 선정한다. (예: 고객사나 이메일을 받을 담당자가 최근 SNS 등에 공유한 내용 등을 검색) 이 주제와 관련된 양질의 콘텐츠(블로그, SNS 포스팅 등)를 제작하거나, 미디엄, 트위터, 블로그, 브런치 등 콘텐츠 플랫폼에서 찾는다. 해당 주제에 대한 의견, 고민, 아티클 등에 대한 소감 등을 짧게 적는다. 주제나 해당 콘텐츠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고객(사)의 요즘 가장 큰 고민은 무엇인지 등의 가벼운 질문으로 마무리한다. 💌 콜드 메일 제목 예시 OOO에서 영업 교육하는 방식, 읽어보셨나요? ____이 올린 리더십 아티클, 공유해 드리고 싶어요. OOO의 최신 마케팅 아티클 '(제목/내용 요약 등)'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메일 작성법 (1) - 고객 활동 언급 & 유용한 정보 제공하기

Team Pairy B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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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9일 오후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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