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장이 되어서야 '팀장의 보고서'는 다르단 걸 알게 된다 📑

팀을 리드하는 팀장의 보고서 작성법 (by. 월간 보고서 템플릿) 📍 팀장의 보고서는 결국 '팀 단위'의 구조화 작업이다 팀장이 되면 팀장의 보고서는 예전에 쓰던 '개인의' 보고서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다. 혼자서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하나 작성하던 보고서가 아니라, 팀 운영의 결과로써 팀 메시지가 도출되는 '팀 단위'의 보고서가 되어야 하는 것이다. 팀을 구조화한다는 것은 팀원 전체가 추구해야 할 목표를 이해하고, 각자의 역할을 파악하면서 일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하는 것을 말한다. 그 과정에서 '보고서'를 잘 활용하면 우리 팀이 목표 달성을 위해 문제없이 운영되고 있는지, 지난달보다 이번 달 현황이 더 나아지고 있는지 등을 알 수 있다. 즉, '팀장의 보고서'는 팀의 체계를 만드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 팀을 리드하는 보고서의 3가지 조건 - 주요 과제와 KPI - KPI 달성을 위한 의사결정 기준 - 데이터베이스 역할 📍 팀원을 리드할 수 있는 보고서 기반 팀 운영 가이드 - 목적 분명히 하기 - 숫자 잘게 분석하기 -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 포함하기 📍 팀장의 보고서에 필요한 '팀원의 스킬' 가이드하는 법 - 퀄리티 높은 보고서를 받기 위한 5가지 방법 & 보고서 취합 Tip 📍 실무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월간 보고서 구글 스프레드시트 템플릿 제공

팀을 리드하는 팀장의 보고서 (by. 월간 보고서 템플릿)

Publy

팀을 리드하는 팀장의 보고서 (by. 월간 보고서 템플릿)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1월 9일 오후 10:41

 • 

저장 22조회 1,38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