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태 교수가 말하는 '오래가는 브랜드의 브랜딩'

1️⃣좋은 브랜드에는 심지(핵심 가치)가 있다! ㄴ 나이키의 Just Do It, 애플의 Think Different처럼, 몇십 년 동안 바뀌지 않고 지키는 핵심 가치 ㄴ브랜드에 생명을 불어넣는 것이 '브랜딩' 2️⃣브랜드 - 돈 벌 생각 < '우리가 이걸 왜 하지'라는 철학적인 질문이 우선시되어야 한다! ㄴ트렌드의 '본질'을 파악해서 따라 해야 함! - 본질이란 핵심 가치, 철학 ㄴ기술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음! 보이지 않는 뿌리를 생각해야 함! 3️⃣탁월한 경영인 - 충격에도 흔들리지 않고 끈질기게 브랜드를 지키는 사람이다! ㄴ매출이 급해도, 조바심 내지 않고 중심을 잡고 버티는 것 ㄴ매거진 B 조수용 발행인도 3-5년 치 발행계획이 담긴 도표를 갖고 있었다고. 4️⃣기업의 성장 단계마다 힘을 쏟아야 하는 키워드: 나음(제품) > 다름(차별화) > 다움(브랜드다움) > 키움(지속적 성장)

홍성태 : 마케팅 바이블의 저자, 브랜드가 아니라 브랜딩이 전부라 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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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태 : 마케팅 바이블의 저자, 브랜드가 아니라 브랜딩이 전부라 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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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10일 오전 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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