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도다 11월 2째 주

이번주에는 고객사 인터뷰와 업계 선배님들에게 조언을 구하는 데에 대부분의 시간을 보냈다. 우리 서비스를 사용하신 고객님은 어떤 직무이고, 어떤 분인지 알아가는 것, 우리 고객이 우리를 어떤 검색어로 찾아내셨는지, 우리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만족도는 어땠는지를 물어보는 시간은 마치 성적표를 받는 것처럼 떨린다. 우리가 서비스를 만들 때 더 직관적이고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고민하고 노력한 부분들을 고객분들이 알아주실 때면 정말 크게 감동을 받는다. 선배님들과의 미팅은 답을 구하는 시간이 아니라 영감을 받는 시간이라고 생각한다. 선배님들과의 미팅은 한 시간이지만, 선배님들의 시간을 어떻게 하면 가장 값지게 빌릴 수 있을까를 생각하면서 질문을 준비하는 데에는 그보다 몇배는 많은 시간을 쓴다. 질문할 것들을 준비하면서 우리의 현재 상황을 되돌아보고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할 부분을 끊임없이 찾아보는데, 이렇게 우리의 현재 상황을 진단하고 파악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코스모스 이팩트 최현일 대표님과는 대표로서 시간을 잘 사용하는 방법과 높은 인재에 대한 기준을 세우고 유지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고, 당근마켓 테크리드 백병한 선배님과는 좋은 개발자가 들어오고 싶어하는 조직문화는 신뢰가 기본으로 깔려있는 조직이라는 이야기를, 제논 파트너스 임상욱 파트너님과는 글로벌 진출을 하는 데에 필요한 성장 전략, B2B SaaS에서 효과적인 과금 체계에 대한 이야기를, 메달리아 우동균 컨설턴트님과는 서베이 시장의 전반적인 경향성을, 오픈 서베이 헤일리님과는 한국 리서치에서 가장 멋지게 성장한 오픈서베이의 성장 전략에 대한 이야기 나눴다. 매일매일 꿈에서도 우리 회사가 더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것을 꿈꾼다. 그러기 위해서 나 역시도 매일매일 성장해야함을 느낀다. 에이블리, TML, 큐피스트 등 우리 고객사분들께서 NPS는 당연히 10점이고, 이미 주변에 추천을 하고 계시다고 말씀해주셨다. 지금까지 20건의 인터뷰를 하면서 평균 NPS가 10점을 기록하고 있다! 도다 팀원들의 위클리 도다 전문 보기👇 https://brunch.co.kr/@dodamind/76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1월 11일 오전 7:55

조회 16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