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잘 팔렸는데, 왜 점점 매출이 하락할까? 스타트업의 '캐즘'

- 고객은 기술 수용도에 따라 5가지로 나눌 수 있다. 혁신수용자(Innovators), 선각수용자(Early Adoptors), 전기 다수수용자(Early Majority), 후기 다수사용자(Late Majority), 지각수용자(Laggards) - 캐즘은 초기 시장과 주류 시장 사이, 선각 수용자와 다수 수용자 사이에서 발생한다. - 새로운 기술에 대해 열린 자세로 수용하는 수용자와 달리, '실용성'을 추구하는 다수의 수용자들 사이에 큰 갭이 있다. 시장의 성향이 완전 달라지는 시점이다. 📌 새로운 기술을 만들어 낸 스타트업이고, 반응이 점점 하락하고 있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주류 시장으로 진입하기 위해 어떤 솔루션에 집중해야할까요? 참고할 만한 전략도 아티클에서 확인해보세요!

스타트업을 주류시장으로 인도하는 캐즘 마케팅(Chasm Marketing) - beSUCC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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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14일 오전 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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