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가 달라진다! 버리고 남겨진 것에서 시작하는 일본의 친환경 트렌드 > 최근 소비 트렌드를 논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단어는 '친환경'입니다. 'ESG 경영', 'SDGs'라는 단어들도 쉽게 들을 수 있고 소비자들은 친환경 활동에 참여하고 사회에 공헌하는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소비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환경에 공헌하는 사업 모델은 다양합니다. 생소한 자원을 재활용하거나 상품으로 만드는 서비스들도 속속 탄생하고 있고요. 이웃나라 일본에서도 친환경 관련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 팔리지 않고 남은 빵이나 음식을 구입하고 싶은 소비자와 연결해주는 사이트, 🦪시장에 나가지 못하고 버려지는 생선을 가공 및 조리하여 배달해 주는 서비스, 💄 쓰다 남은 화장품을 물감으로 만들어 그림을 그리기도 합니다. 이제 우리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든 소비하는 소비자든 어느 쪽에 있더라도 '친환경'이라는 거대한 흐름을 피해 갈 수 없습니다. 퍼블리에 친환경 비즈니스 관련하여 써보았습니다. 친환경 관련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아이디어를 얻으시고 동시에 친환경 소비를 한 번 더 생각해보는 계기를 가지셔도 좋을 것 같아요. 10분 안에 이런 내용을 알려드려요! 😉 - 친환경 소비 트렌드에 맞춰 재빠르게 발맞추는 다양한 일본의 친환경 비즈니스 모델 - 버려진 음식, 옷, 화장품, 일회용 용기가 가치 있는 제품으로 재탄생하는 생생한 사례 - 환경 공헌 + 제품 자체의 매력으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는 비법

소비가 달라진다: 버리고 남겨진 것에서 시작하는 일본의 친환경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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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14일 오후 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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