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한 것을 사는 시대는 끝났다. 쓸떼없는 것을 주목하라.

🎬필요한 것을 사는 시대는 끝났다. 쓸떼없는 것을 주목하라. 🎖장 노엘 캐퍼러 교수 직접 만나고왔다. 명품브랜드 임원 진 50프로는 이학교 출신이라고 하죠. 우리나라에서 럭셔리브랜드가 없어서 한국인으로 말할 수 없는 이야기 ✅세계적인 유통회사 부루벨에서 주최한 ‘2022 Leaders’ Day by LBI’에 다녀왔다. 프랑스 파리경영대학에서 마케팅 전략을 강의하는 장 노엘 캐퍼러 교수의 강연을 직접 듣는 기회였다. 장 노엘 캐퍼러 교수는 브랜드 분야 3대 석학 중 한 명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념을 최초로 창립한 학자다. ✅인간의 욕망 교수는 명품의 역사나 장인의 손길이 아닌 인간의 욕망에 대해 주목했다. 우리가 그동안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제품의 본질이나 속성에 초점을 맞추는 마케팅 전략에 익숙했다면 이분의 발상은 특이했다. ✅인간이란 필요 없는 걸 사고, 필요가 없으면 없을수록 더 많은 돈을 낸다. 비쌀수록 좋고, 일상생활과 관계가 멀어야 하며, 실생활에 쓸 수 없어야 한다. ✅세계 트렌드를 5가지로 정의 비건 젠더리스, 에이지리스, 플레이스리스 게이밍. 그래서 어떻게 시장을 끌고 가야 한다는 걸까? <자세한건 브런치에..> https://brunch.co.kr/@jinhorus/77 #브런치 #브루벨 #장노엘 #럭셔리 #브랜드 #럭셔리마케팅 #뷰티마케팅 #뷰스컴퍼니 #박진호 #마케팅 #명품

우리나라 사람들이 명품에 환장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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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사람들이 명품에 환장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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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15일 오전 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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