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딩의 28가지 법칙 (1)

처음 개발을 시작하면 여러 가지 의구심이 들기도 합니다. '이런 것이 도움이 될까?' 혹은 '저런 것도 한다고?' 까지. 대부분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알게 되긴 합니다. 이번에는 '코딩의 28가지 법칙'을 들고 왔습니다. 이 시리즈는 3편까지 이어집니다. 코딩의 28가지 법칙(2) - [https://careerly.co.kr/comments/71949] 코딩의 28가지 법칙(3) - [https://careerly.co.kr/comments/72288] 1️⃣ 질문 하기. 질문하는 것을 두려워 하지 마세요. 제가 확실이 아는 게 하나 있다면, 모든 것을 다 알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코딩은 꽤나 크나큰 분야라서, 아는 것보다 모르는 것이 더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2️⃣ 프로젝트 만들고, 만들고, 만들기! 코딩을 더 잘하는 '유일한' 길은 코딩하는 것입니다. 앉아서 어떤 것이든 만드세요.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르지만, 시간이 지나면 나아집니다. 1000개의 버그가 생겼다고요? 괜찮습니다! 3️⃣ 코드 복사도 OK. 확실히 해두죠. 코드 부분 부분을 복사하는 것도 좋습니다. StackOverflow나, GitHub, 혹은 다른 사이트로부터 가져 올 수 있겠죠. 그러나, 전체 프로젝트를 복사 하지는 마세요.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다면요. 4️⃣ 유튜브만 보지 말기. 이전의 법칙과 관련이 있는데, 유튜브를 보는 것이 지식을 얻는 데 도움이 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한계가 있습니다. 만약 튜토리얼 없이는 코딩을 할 수 없게 됐다면, 문제가 생긴 겁니다. 유튜브로 프로젝트를 만들지 말고, 그것을 지식을 얻는 데 사용하세요. 5️⃣ 서로를 가르치기. 가르치는 것은 최고의 스승들 중에 하나 입니다. 잘 모르는 것에 대해 다른 사람을 가르치면, 당신의 부족한 지식을 더 완벽하게 만들 겁니다. 6️⃣ 기술 뉴스/커뮤니티를 구독하기. 기술 뉴스를 구독하고, 기술 커뮤니티에 들어가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이것은 장기적으로 정말 긍정적인 일이 될 수 있습니다! 7️⃣ 긍정을 퍼뜨리기. 이전 법칙과 관계되는 것인데, 커뮤니티에 있을 때 부디 긍정을 퍼뜨리고 못되게 굴지 마세요. 우리 모두 어딘가에서 시작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누군가는 초보일지도 모릅니다. 당신도 한 때 그랬듯이. 8️⃣ 버그를 수용하는 법을 배우기. 많은 개발자들이 버그가 생겼을 때 좌절하는 것을 봤습니다. 그러나 버그는 개발의 한 부분일 뿐이고, 결코 피할 수 없습니다. 버그는 생길 것이고, 화내는 대신 그것들을 받아들이세요. 기억하세요. ';' 때문에 6시간을 날려도 괜찮습니다. 9️⃣ 하루에 6시간씩 코딩하지 말기. 하루에 6시간 이상 코딩 하는 것은 당신을 금방 번 아웃 상태로 만들 것입니다. 절 믿으세요. 과도하게 코딩한다고 해서 더 좋아지지 않습니다. 하루에 2-3시간씩이 좋습니다. 🔟 생략! (저자의 셀프 브랜딩) 🐣 이 글을 읽고 있다는 것은, 이미 6번을 충족 했다는 뜻이겠네요!

The 28 Laws Of Coding!

Medium

The 28 Laws Of Coding!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1월 15일 오전 3:02

 • 

저장 464조회 12,393

댓글 3

  • 기술 뉴스/커뮤니티는 어디가 유명하고 유익한가요?..추천 부탁드립니다

    @코린이 기술 뉴스 쪽은 '요즘IT' 혹은 각 회사의 기술 블로그(ex.컬리 기술블로그(^^), 네이버 기술블로그 등)(목표로 하시는 회사의 블로그가 제일 좋겠죠?)를 자주 들어가보시면 요즘 사용하는 기술 이라던지 트렌드에 대해서 알 수 있더라고요. 커뮤니티는 일단 커리어리(^^)가 있겠고, OKKY, 생활코딩 그룹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여러 가지 검색 해보시고, 코린이님의 성향에 맞는 것을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 원작자께서 본인을 팔로우하길 적극적으로 바라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