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갓생 사는 20대를 위한 뉴스 출시

📌 왜 20대를 위한 뉴스를 준비한 걸까 네이버는 새로운 주력 소비층이 될 20대가 네이버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어요. 이미 20대를 위한 멤버십이나 챌린지 등 여러 가지를 하고 있는데요. 이런 서비스들이 바로 MZ세대를 겨냥한 이용자 전략 중 하나인 것이죠. 이번 차례는 뉴스예요. 20대 이하의 세대에서는 포털사이트보다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소셜미디어나 유튜브 등 영상 플랫폼에서 정보를 검색하고, 뉴스를 접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고 해요. 다른 세대에 비해 포털 뉴스 서비스의 체류 시간도 적은 편이고요. 그래서 네이버는 양질의 뉴스 기사를 짧은 시간 동안 한 곳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MY뉴스 20대판을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20대의 특징을 겨냥해서 지금 다른 20대들은 어떤 뉴스 기사를 많이 보는지, 그리고 20대의 관심 분야에서 어떤 이슈가 화제 인지를 인공지능이 추천해줘요. 관심사에 부합하는 뉴스 기사를 네이버를 통해서 접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죠. . . . ▪ 20대는 오늘 이 뉴스! 20대 다수의 관심사를 반영하여 인공지능 AiRS 시스템으로 뉴스 기사를 추천해요. ▪ 1분도 길다, 숏폼 1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시사, 경제, 세계, IT, 생활 등 트렌디한 이슈를 알려줘요. ▪ 언론사 픽, 심층기획 뉴스 각 언론사가 직접 선별해 발행한 심층기획 뉴스를 제공해요. ▪ 20대는 다들 봤다, 많이 본 뉴스 현재 시간대에 20대 친구들이 많이 본 뉴스 기사를 랜덤하게 보여줘요. ▪ 20대의 요즘 키워드 20대가 본 뉴스 기사 중 주요 키워드를 추출해 관련 기사를 추천해 줘요.

20대만 볼 수 있는 뉴스가 나왔다고? 😮

아이보스

20대만 볼 수 있는 뉴스가 나왔다고? 😮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1월 15일 오전 3:5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