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덕트 조직에 필요한 3가지 접근법

「INSPIRED」나 「Empowered」의 저자로 알려진 Marty Cagan씨가 본질에 충실한 프로덕트를 만드는 프로덕트 조직의 토대는 무엇인가?라는 근본적인 테마에 대해 해설한 기사입니다. 프로덕트 조직이 효과적인 솔루션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관련 이해관계자에게 자유롭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만약 제품 조직이 이 세 가지 중 어느 하나에 접근할 수 없을 경우 실패할 가능성은 매우 높다고 하네요. 1. 사용자나 고객에게 직접 접근하기 프로덕트 조직이 사용자나 고객에게 직접 접근하지 못하면 제품 가치나 제품 사용의 유용성으로 성공할 가망은 거의 없습니다. 이것은 PM와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엔지니어에게도 적용됩니다. 엔지니어가 자사 제품으로 고생하는 사용자를 보면 ‘마법이 걸린다’고 하니 권장해야 합니다. 2. 비즈니스 부서에 직접 접근하기 사업이 성립하기 위해서는 마케팅, 세일즈, CS, 재무, 법무 등 다양한 비즈니스의 제약 조건을 해결해야 성립됩니다. 따라서 PM는 비즈니스 관련 이해관계자의 우려나 요구를 이해하고 비즈니스 부문의 리더에 직접 접근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엔지니어에게 직접 접근하기 PM가 엔지니어와 일상적으로 대화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외주로 개발을 하거나 국외에 개발 조직이 있거나 PM와 엔지니어가 분리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The Foundation of Product | Silicon Valley Product Gro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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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15일 오전 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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