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 테스트의 성공을 좌우하는 가설 제대로 세우기]
목표 > 문제/기회 > 솔루션 > 예상 결과 > 근거
1) 목표: 제품의 주요 지표와 연관된 목표 설정하기
ㄴ거래량 늘리기, 거래 횟수 늘리기, 반품율 줄이기, 고단가 제품 판매율 늘리기 등
2) 문제/기회: 해결책으로 향하는 실마리 찾기
ㄴ 장바구니에 상품을 등록한 고객 중 절반가량이 구매하지 않는다
3) 솔루션: 문제에 대한 적절한 처방 내리기
ㄴ 장바구니의 결제 버튼 면적을 키운다
4) 예상 결과: 솔루션이 가져다줄 결과 예상하기
ㄴ 장바구니→결제 전환율이 증가할 것이다
5) 근거: 예상 결과에 대한 근거 제시하기
ㄴ 구매 의지가 있는 유저가 결제 버튼을 찾지 못할 수 있기 때문이다
출처: 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1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