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가사에서 찾은 Z세대 가치관

1. (여자)아이들 <Nxde> - 주체성, 사회적 편견 깨기 -있는 그대로의 나를 상징하는 표현 -주체적인 나를 강조 2. 르세라핌 <Antifragile> - 용기, 도전 -멤버들의 도전-실패 스토리가 가사와 잘 매치됨 -서사 : 잊지 마 내가 두고 온 toe shoes 무슨 말이 더 필요해 (카즈하) / 무시 마 내가 걸어 온 커리어(김채원, 사쿠라) / 더 높이 가줄게 내가 바랐던 세계 젤 위에 떨어져도 돼 I'm antifragile 3. 아이브 <After Like> - 자존감, 주체성 -'감히' 3부작 -내 감정에 솔직한 것=자존감을 높이는 일로 받아들임 4. 드림캐쳐 <MAISON> - ESG -앨범 전체가 ESG 컨셉으로 함 -시의성 좋다는 반응 💡흔한 사랑 노래는 이제 고리타분. 정서와 가치관의 변화가 케이팝에서 잘 드러난다.

Z세대에게 먹히는 키워드? K-POP 가사에 답이 있다!

Careet

Z세대에게 먹히는 키워드? K-POP 가사에 답이 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지금 간편 가입하고 다음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1월 17일 오전 7:59

 • 

저장 4조회 70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