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P(Minimum Lovable Product), 성장하는 제품

MLP라는 개념을 설명한 내용입니다. 제품의 궁극적인 목적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제품을 내놓는 것인데, 파일럿 개념의 MVP로는 한계가 있고 MLP를 통해 팬을 만들어야 한다는 개념입니다. 아무래도 높아진 고객 수준과 이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필요한 접근이 아닌가 싶네요. 1️⃣MVP(Miminum Viable Product)만으로 제품을 만들 수 없는 이유 👉MVP는 가설을 증명하는 도구이지 가설 자체에 대한 방향성을 제공하지 않는다 👉MVP는 '내 제품'을 사용해야만 하는 이유를 만들지 않는다. 2️⃣제품의 팬을 만드는 MLP(Minimum Lovable Product) 👉MLP는 어떤 문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에게 애정 받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가설을 제시하고 피드백을 받는 순환 과정으로 구성 👉단지 수용 가능한 제품 뿐만 아니라 사용자에게 애정 받는 제품을 목표로 한다 3️⃣사용자가 제품을 사랑할 때 - 애정의 3단계와 10요소 👉1단계: 유용 - 희망, 만족, 관계형성 👉2단계: 성장 - 자신감, 신뢰, 확장, 지속성 👉3단계: 영감 - 동기부여, 즐거움, 신앙심 4️⃣MLP의 4가지 원칙 by Ziaona Zhang 👉비즈니스가 아닌 사용자의 '필요'에서 시작할 것 👉문제와 솔루션을 '분리'할 것(성급하게 솔루션에서 시작하지 말 것) 👉사용자에게 귀를 귀울이되 맹목적으로 '판단'하지 말 것 👉가장 가치 있는 문제와 솔루션을 '선택'할 것 **2부 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594/

뛰는 MVP 위에 나는 MLP(Minimum Lovable Product). 성장하는 제품 만들기 1편 | 요즘IT

요즘IT

뛰는 MVP 위에 나는 MLP(Minimum Lovable Product). 성장하는 제품 만들기 1편 | 요즘IT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지금 간편 가입하고 다음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1월 20일 오전 2:0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