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해야하는 일의 변화 : 반응

사람마다 다르지만 9,10,11월에 묘하게 흡수가 잘된다. 그래서 그 시기에는 가급적 인풋을 많이 다양하게 자주 넣어주려고 노력한다. 물론 12 - 3 = 9 개월동안은 이 3개월을 믿고 공부를 잘 안한다. 그리고 이 인풋은 후배들과 팀원들과 주변에 열심히 전하며 너무 좁게 생각했나? 너무 넓게 생각했나?를 점검하며 정돈한다. 이번에도 이 과정을 진행했고 점점 정돈되어 지고 있다. 암틈 이 시기에 공부해서 배운 것을 정돈한 것을 기록해보려 한다. 참 지금부터 작성하는 글은 여러 경로를 통해 배운 것에 다양하게 일해본 경험을 통해 몹시 사적인 주관적인 내용이다. 첫 번째 기록은 “우리가 해야하는 일의 변화“에 관한 배움이다. 배움1. 최저가->빠른배송-> 빠른반응 최근 유통은 위 처럼 최저가에서 빠른배송에서 점점 빠른반응으로 변화해가고 있다고 생각한다. (있다고 생각한다는 이제 있다.로 표현) 유통대전망2023에서도 이 를 큰 트랜드로 말해주었다. 공감한다. 제조업에서 일해서 더 공감했다. 우리가 해야하는 일은 최저가는 못하고, 빠른 배송은 가능하지만 무엇을 빠르게 배송할지에 이슈가 있고, 그럼 제조사로써 브랜드사로써 자신있게 할 수 있는 것은 또는 이 부분이라도 정말 잘해야하는 것은 Fast response!가 맞다 생각한다. Fast가 어렵다면 우선 response! 부터 Slow해도 정확한 response! 부터 모르면 모른다하는 솔직한 response!부터 그 반응이 물질적일수도, 비물질적일 수도 있다. 반응의 대상이 고객일 수도, 커뮤니티일 수도 그러나 결국! 선후배도 그렇고 연인도 그렇고 부부도 그렇고 Fast response 만큼 본질적인 좋은 경험은 없다고 생각한다. 최근에 모 물류와의 미팅에서도 이런 대화를 나눴다. 결국 정확한배송, 빠른배송, 이제는 약속한시간의 배송으로 준비하고 나아가야한다.란 대화를 했었다. 이 또한 고객이 원하는 때에 반응하는 배송! 찾는 물건을 빠르게 반응해주는 제안! 궁금하고 대화하는 이야기를 알아채주는 반응 등 결국 특정 뾰족한 것만을 강조해 전하기 보다 인간 본연의, 본질적으로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 나아가 비지니스까지 올바르게 찾아가는게 아닌 싶나란 생각을 했다. *다음 : 종합적인 asset에 대한 배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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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21일 오전 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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