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Writing. 왜 중요한가요? 어떤 일인가요? 팁은 무엇인가요?

#공유 효과적인 UX 카피 라이팅을 하려면? 이라는 글 공유해봅니다 :) 팁에 있는 원칙들은 참고만 해주세요! 상황에 따라 항상 들어맞지는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원문에서 예시와 함께 이 경우에는 이렇게 쓰는게 좋은 라이팅이구나! 정도로만 봐주시면 좋습니다 :) (원문의 가독성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번역투가 강하네요 😢) ✔ UX Writing이란 무엇일까요? - 유용한 내용을 제공하면서도 서비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과정을 말합니다. ✔ 다양한 라이팅 직무 비교 - 카피라이터 : 잠재고객 -> 수익전환을 목표로 랜딩페이지 카피 제작 - 콘텐츠라이터 : 게시물 / 유익한 콘텐츠 / 교육콘텐츠 등을 작 - UX Writer : 서비스를 직관적이고 즐겁게 사용할 수 있도록 라이팅을 하여 사용자 경험의 만족도를 높인다 ✔ UX Writer은 어떤 일을 하나요? 1️⃣ 리서치 - 사용자의 행동방식을 이해해야 한다. - ux writer 또한 사용자 리서치나 인터뷰에 참여해야 한다. 나의 라팅이 누구를 위한것인가? 를 알게 되고, 실제 목소리를 바탕으로 더 좋은 글을 쓸 수 있게 해준다. 2️⃣ 전략 - 언어가 사용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이해해야 하며, 서비스나 브랜드의 전략을 결정하는데 관여해야 한다. 블로그 콘텐츠 전략 구축도 종종 담당. 3️⃣ 스타일 가이드 개발 - 통일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고, 사용자 경험의 일관성을 위해 스타일 가이드를 만든다. - 브랜드의 원칙 가치 / 브랜드 보이스앤톤 특성 / 카피 가이드라인 / 서식, 맞춤법 및 문법규칙 / 브랜딩 용어 등을 설명한다. 4️⃣ 가장 중요한 UX Writing 그자체 - 버튼, 메뉴 라벨, 푸시 알림, 성공/오류 메시지, 주의 사항, 에러 페이지 (404 등) 메시지 등등을 작성한다. 5️⃣ 테스팅 (A/B Testing 등) ✔ UX Writing이 중요한 이유 - 관계자는 브랜드/서비스에 대한 이해가 높지만, 고객은 그렇지 않다. 이걸 고려해서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해야 한다. - 좋은 ux writing은 브랜드와 고객이 긍정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비즈니스 지표 (매출, 리텐션 등)의 성장으로도 이어진다. - 구체적으로 보자면 특정 페이지와 화면에서 고객에게 잘 설명하고,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잘 이끌고 행동을 유도할 수 있다. - 통일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고, 강화할 수 있으며 / 사용자 경험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 UX Writing 팁 - UX 설계 팀과 긴밀하게 협업한다. UX에 대한 이해를 뺴놓을 수 없다. - 고객의 목소리를 듣는다. 제품/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이해도를 고려해서 글을 써야 한다. - 꼭 길이에 구애받지 마라. 달성하려는 목표를 달성했는지가 훨씬 더 중요하다. - 어떤 감정을 불러일으키는지 체크하고, 그 감정적 반응을 강화할 수 있는 단어를 쓴다. - 수동태보다 능동태를 쓰자. 더 명료하게 느껴지고, 고객이 느끼는 부담감이 줄어든다. (통제받고 있다는 느낌이 적기 때문) - 과거 보다 현재 시제를 사용하자. 현재 제공하고 있는 가치를 더 잘 부각할 수 있다. (EX - 100명의 고객사와 협력했습니다 보다는 100명의 고객사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 부정문 보다 긍정문을 사용한다. - 카피는 재밌지 않아도 좋다. - 접근성이 뛰어난 카피를 쓰자.

UX Writing : 효과적인 UX 카피라이팅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wixblog-ko

UX Writing : 효과적인 UX 카피라이팅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1월 21일 오전 7:5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