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콘텐츠를 제공하다 현타가 왔다면?

무료로 콘텐츠를 제공하다 보면 현타가 올 때가 많습니다. 사실 저도 그럴 때가 많네요 😂 팔로워는 도대체 언제 느는 건지... 목이 빠져라 기다리게 됩니다. 그런 우리를 구해줄 공짜 콘텐츠 전략 모델 4가지를 가져와봤습니다. - 1️⃣ 유료 서비스로 전환! 공짜 콘텐츠로 사람을 모아서 유료 서비스로 전환하는 모델입니다. 저 같은 경우도 퍼스널 브랜딩 상담이라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짜 콘텐츠로 사람들을 모아 신뢰를 쌓고 유료 서비스혹은 제품으로 전환시키는 경우입니다. - 2️⃣ 한 개 사면 한 개는 사은품으로! 공짜 콘텐츠를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형태입니다. 지식창업에서는 코칭이나 컨설팅을 제공하면서 전자책을 덤으로(?)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처럼 공짜 콘텐츠를 추가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아니 이것도 챙겨줘...?'라는 감동을 불러일으킵니다. - 3️⃣ 광고주를 구하자! 광고주는 플랫폼을 먹여살립니다. 네이버나 메타 구글 모두 광고 수익으로 먹고사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희 같은 크리에이터도 기업 광고로 먹고살아보자고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다 보면 언젠가 광고도 들어오겠죠...!! - 4️⃣ 이미지와 인지도를 챙기자! 이것은 특별한 수익모델은 아닙니다. 무료 콘텐츠를 통해 이미지와 인지도를 챙겨서 장기적으로 이득을 보는 형태죠. 저도 마케터 아이캠 계정 덕분에 많은 분들과 좋은 관계를 맺게 된 것만으로도 진짜 뽕 뽑고 있습니다! 😊 - 사실 제가 이 4가지 모델을 통해 말씀드리고 싶었던 것은 콘텐츠 제작을 지속하자는 것입니다. 콘텐츠로 잘 쌓아올린 브랜드는 쉽게 무너지지 않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4가지 모델 참고하셔서 좋은 기회 만드시면서 계속 브랜딩 이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 늘 응원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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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21일 오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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