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랜딩페이지 제작에 앞서

어떤 서비스를 처음 접했는데, 아무것도 모르는 나한테 처음 제시된 화면이 네이버(naver)와 같은 포털사이트처럼 구성되어 있다면? 처음 접한 화면에서 제시되는 정보가 너무나도 많습니다. 과도한 정보로 혼란스러워져서, 어떤 버튼을 눌러야 할지 고민하다 이탈해버릴 가능성이 큽니다. 첫 방문자에게 서비스를 이해시키고 ‘이탈’이 아닌 ‘전환(conversion)’을 발생시키기 위해 중요한 것이 바로 ‘랜딩페이지(Landing Page)’입니다. 우리는 랜딩페이지를 적절하게 구성하여 방문자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지 않고 핵심 메시지를 전달해 원하는 액션(action)을 유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랜딩페이지의 성공은 ‘전환율’에 있습니다. 전환율을 높이는 랜딩페이지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무작정 기획과 디자인에 힘쓰기 전에 몇 가지 근본적인 고민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우리 잠재 고객은 누구인가? - 우리 잠재 고객이 가진 문제는 무엇인가? - 우리 서비스가 잠재 고객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줄 수 있는가? 우리 사이트에 들어와주신 고마운 손님에게 빠르게 서비스를 ‘어필’하고 의도한 행동을 취하도록 ‘설득’하는 것이 랜딩페이지의 핵심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랜딩페이지 제작에 앞서 타겟의 특성을 분석하고, 그들이 원하는 바를 파악한 후, 타겟이 ‘왜 하필 우리 서비스를 써야 하는가’에 대한 설득을 담아 기획과 디자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런 점들을 모두 확인했다면 본격적으로 랜딩페이지를 만들어볼 차례입니다. 랜딩페이지의 사례들을 찾다보면 단순해보이고 쉽게 제작된 것 같지만, 전환율이 높은 효과적인 랜딩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준비가 필요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을 링크에서 설명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효과적인 랜딩페이지 제작법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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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인 랜딩페이지 제작법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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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23일 오전 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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