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만 보면 다소 자극적이지만 개발자라면 한 번쯤은 봐도 좋을 것 같아 공유 합니다.
이 영상에서는 인터넷 방송 즉,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해 어떤 식으로 디자인을 해서 고가용성을 확보하며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대해 설명을 하고 있는데요. 크게 보면 다음 단계로 구분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Ingest
2. Transcode
3. Replication
4. Edge
각 단계에서 어떻게 시스템 디자인을 했는지 살펴볼 수가 있는데요. 인터넷 방송 서비스는 이젠 당연하다 할 정도로 서비스가 잘되고 있는데 이러한 서비스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지구 반대편에서 누군가 라이브 방송을 하는데 어떤 과정을 통해서 내 휴대폰 혹은 PC에서 보게 되는지, 나아가 글로벌 환경에서 엄청난 사용자가 동시에 라이브 방송을 보는 데 있어 어떤 전략들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는지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